자유게시판

막시민

이건 뉴비가 할만한

하이아칸 영짱 2025-10-18 22:00 2566
영짱님의 작성글 13 신고
겜은 아니네요 ㅋㅋ 일단 어찌저찌 285까지 찍었는데 신전퀘? 이걸 엔딩 볼려면 5번인가 반복해야 한다는데 복잡해서 걍 포기ㅋㅋㅋ 이런 퀘스트 간소화 부터가 시급 한 듯 싶은데 310 찍기 전까지는 패스도 못 사고 뭐하라는건지 ㅋㅋㅋㅋㅋㅋ  
전체 댓글 :
13
  • 막시민
    하이아칸 원조터프
    2025.11.14
    그놈의 회수 ㅋㅋㅋ
  • 시벨린
    하이아칸 렌탈네코
    2025.11.01
    그럼 다들 이 게임 왜 하고 계시는 건가요?
  • 아나이스
    하이아칸 햄찌
    2025.10.25
    제가 말씀 드리는 부분은 젤리삐가이드-칼라그 세팅에서 아퀼>어비스 이클립스 보스까지 한정해서 뉴비 기준에서 그렇게 성장이 어렵지 않다고 말씀 드린거고, 달 파편이면 이클립스 최종 장비인데 모든 게임이 최종 장비는 다 엄청난 돈이 깨집니다 그건 넥슨 RPG 특징이라 저도 뭐라 할 말이 없네요 다만 지금 여기서 말씀 드리는 부분은 이클립스 최종 장비가 아닌 칼라그 세트> 어비스 세트까지만 말씀 드리는 겁니다
  • 티치엘
    하이아칸 태청용캐릭
    2025.10.25
    햄찌님 솔직하게 말해서 동의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30장~40장 쓰고 성장한다고 해도 주간 40억 정도밖에 안 되면 냉정하게 회수하기도 힘들어요... 그리고 지금 가짜 달 파편값들이나 수영석,변장,라피스 값보면 저 정도 투자한 금액에 비해 얻어가는 것도 별로 없고, 컨텐츠는 맨날 똑같고 또 저기까지 도달하려면 몇백으로도 힘들고 몇천 가까이 써야 하는데.... 투자해서 잃은 건 많은데, 얻어가는 건 별로 없어서 회수도 안 좋고 에타 올리려고 사냥 하면 또 돈 써야 하고 악순환은 반복인데 라이트게임 치곤 돈도 많이들어갑니다.
  • 아나이스
    하이아칸 무뼈불닭발
    2025.10.24
    과거 추억으로 꾸역꾸역 잡고 하는 사람이 대부분이죠 뭐... 아무리 건의해도 안 바뀌더라구요. 업데이트 내용 보시면 오래된 기능들 편의성은 무시 수준임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미남아
    2025.10.23
    글고 30장~40장 으로 택도없다 ㅋㅋㅋㅋㅋ
  • 나야트레이
    하이아칸 미남아
    2025.10.23
    댓글 단 하이아칸썹 햄찌 개 ㄹㅇ**이네 생각을 해봐라 생 뉴비 사냥터 딸각 30분~2시간 랩285~310업치고 컨텐츠 시작도하기전에 현질부터 30~40장 현질하고 시작해야하나? 연마부터질러야대는데 게임이 재밌냐 컨텐츠는 어떤느낌이냐? 회수 자체도 불가능한데 그리고 쌩뉴비는 너무 많은 정보풀려있어서 퀘스트 정보 찾기도 힘들다
  • 클로에
    네냐플 피아냐
    2025.10.23
    버닝이벤트라고... 육성이벤트때 복귀하면 정령신전 에피퀘 클리어권 줍니다. ㅡㅡㅡㅡ 글구 그때 복귀한다해서... 뉴비가 할수있는겜은 아니에요 ㅋ 5각 연강마부터 시작인겜인데...ㅋㅋㅋ 템파밍 밸런스 ㅈ망이라... 현질 100장은 질러야함. 거의 캐시템에 의존해 5각하는데 겜이망해 현비율도 그지거든요 ㅋ 요샌 완화되었겠지만.. 현금100장은 꼬라박고 시작하는겜이라 생각함되요 ㅎ 그마저도 선넘는 불법 운영으로 유저 다접었지만..ㅋㅋ 2023년10월즈음...이미 섭종했다봐야함 ㅎㅎ
  • 아나이스
    하이아칸 햄찌
    2025.10.21
    지금도 젤리삐가이드에서 주는 장비로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 유튜브에 많은데 무과금으로 성장 못한다는 것도 사실 편견이긴 합니다. 아퀼루스 장비 세트도 직접 만들 방법도 있고, 칼라그셋으로도 충분히 콘텐츠도 돌 수 있습니다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테일즈위버가 설명이 부족한 부분은 인정하지만 그렇다고 다른 RPG만큼 성장이 꽉 막힌 것도 아니에요
  • 아나이스
    하이아칸 햄찌
    2025.10.21
    무과금 막힌 건 작업장들 때문이고, 그 전까지는 무과금도 할만 했습니다 그렇다고 작업장을 방치할 수도 없는 노릇이라 막은 건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텔즈는 30-40정도 쓰면 주간퀘로 40억 이상 벌 수 있고 그 시드면 매주 할 수 있는 스펙업 요소도 상당히 많습니다 아페 일반 까지는 스무스하게 성장 가능하고요 오히려 그 상태에서 오래 하시면 투자한 돈 이상도 벌 수 있는 구조라 글쎄요 무과금이 좋다고는 말씀 못 드리겠네요
  • 막시민
    하이아칸 영짱
    2025.10.20
    햄찌님 말대로라면 모든 게임이 캐시나 현금쓰면 라이트하고 쉽게 넘어 갈 수있어요 저도 10장정도는 섰지만 솔찍히 처음 하는 뉴비 입장에서 어느정도 선까지는 무과금으로 돌파를 할 수 있어야 찍먹 부분 그 이상으로 가는것인데 그 부분의 절반도 솔찍히 뉴비 입장에서는 힘들 꺼라고 생각하네요
  • 아나이스
    하이아칸 햄찌
    2025.10.19
    고전겜 중에서는 그래도 테일즈위버가 제일 라이트하긴 합니다. 신전퀘 캐시로 입장권 사도 뚫을 수 있고 한 30-40만원 이내로 라이트하게 즐기면 스펙업도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 그 이후에 룬 레벨업 제외하고는 특별히 게임이 어렵진 않아요 설명을 안해줘서 그렇게 고전겜 중에서는 상당히 라이트한 편이긴 합니다
  • 리체
    네냐플 체리캣
    2025.10.19
    아직도 그대로인가? 그냥 5번 반복이 그냥 던전 보스 5번 잡고 합성하면 되는건데, 그나마 처음보다 간편해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