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나야트레이

게임의 장점, 정체성 모두 포기한 게임.

하이아칸 죽음은안식이다 2024-02-23 18:36 596
죽음은안식이다님의 작성글 3 신고
1. 정체성 

스토리텔링? 없음. 챕터 이제 안 나올 거라고 공언함. 심지어 에피2도 삭제. 이 겜에 스토리가 어디 있음? 

지금 주류 컨텐츠 중에 스토리 깊이 있는 게 하나도 없음.

신조? 걍 유딩이 쓴 스토리. 어비스? 뜬금없이 튀어나와서 가나폴리랑 싸웠던 애들 이야기. 원작에 전혀 언급 안됨. 의미 없음. 스토리 자체도 걍 유딩이 쓸만한 스토리임.

이클립스? 이것도 마찬가지. 원작에서 없던 거 그냥 대충 만들어서 유저들 상위 컨텐츠 딜ㄸ이랑 노가다 군영 만들어 줌. (근데 시오칸하임 보니까 완전 선녀임)

심지어 챕터 장비도 걍 쓰레기로 만들어 놓음. 에피에서 업그레이드 하는 장비 업그레이드 하는 사람 있나? 커프로 통일해서 걍 발굴지 노가다만 시킴. 심지어 추입하려면 돈 내야 함.


2. 장점

그나마 세간에 언급되는 BGM. 유저들은 전혀 들을 일이 없음. 기존 필드는 모조리 사장되고, 복귀한 유저들은 아기자기한 필드에서 놀면서 사냥하던 시절 생각하고 오는데 뭔 우중충한 지하쥐굴에서 노가다만 해야 함. 

팔렌시아 해안에서 샤피어 잡고 망둥어 잡고 이런 시절은 그냥 없어져 버림. 해안 BGM은 지금 들어도 근본인데 지금 갈 일이 1도 없음. 평원 쪽도 전혀 사람 없고. 대체 저렇게 더미로 방치할 거면 왜 데이터 아깝게 유지하고 있는 지 이해가 안 감.

작년에 오케스트라 이벤트도 했는데 그 모든 브금들은 게임에서는 듣기가 어렵다는 점. 우중충 쥐굴, 심각한 군영 브금, 개노잼 시오칸 재탕 컨텐츠만 기다리고 있음.


3. 결론 

당신이 기억하던 테일즈는 없으니까 혹시나 신규나 복귀 있으시면 돌아가세요. 껍데기만 주기적으로 바뀌는 키트 도박, 왕실 인크립트로 도박이랑 비아누랑 코어 작으로 시드갈갈하는 게임입니다. 


P. S. 한 달 전에 복귀해서 나름대로 현질도 하면서 노베이스에서 5각까지 해서 즐기는 유저인데, 쥐굴 사람 많은 거랑 시오칸 컨텐츠 진짜 너무 빡쳐서 써본다. 진짜 운영진들은 생각하고, 플레이하고 패치를 해라.
전체 댓글 :
3
  • 클로에
    하이아칸 가을배경
    2024.02.26
    공감 ~ 클래식 오픈만이 살길이다 섭종해라 캐쉬만 *** 찍어대고 모바일게임 만들어둔 넥슨 ;; 랩업을 빠르게 성장구간 올릴때부터 알아봤다 잡것들
  • 아나이스
    하이아칸 햄찌
    2024.02.24
    테일즈위버 장점은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그 안에 따뜻한 사람들 뿐이죠. 운영만 제대로 했으면 그래도 이정도 상황까지는 아니었을텐데. 운영을 하도 못해서 유저수가 매년 반토막 나는 중 .... 복붙 이벤트 콘텐츠는 한없이 지루한 패턴과 무지성 때리기 (패턴 거의 없이 그냥 딜 누가 더 높냐 대결 )
  • 루시안
    하이아칸 철샨
    2024.02.23
    모든게 단점인데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