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옛날에 백법으로 테일즈위버를 해서
어느정도 시스템 이해하고있는데도 진입장벽이 너무 높네요
일반 뉴비유저는 게임을 하고싶어도 초반에 다 떠나갈듯 합니다
어느정도 시스템 이해하고있는데도 진입장벽이 너무 높네요
일반 뉴비유저는 게임을 하고싶어도 초반에 다 떠나갈듯 합니다
처음 장벽 느낀게
퀘스트에 대한 설명, 뉴비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어요
옛날생각해서 티치엘로 시작해서 나르비크에서 출발했습니다.
초반 뉴비 레벨30도 안됐는데 퀘스트로 포도원을 가라고합니다
뉴비 스타트 지점인 아노라마드 남부에서 3시간동안 찾아다녓는데 못찾았습니다
다른 유저한테 물어봤는데도 몇분은 모른다하시고 간신히 찾아보니
이게 왠걸 네냐플에 가라네요 아노라마드 북부입니다
RPG게임은 사냥이 주일텐데, 뉴비시작하고나니 퀘스트만 주구장창 깨러다닙니다
문제가 없으면 말을 안합니다 그거도 재미이니까요
허니베어를 잡으라고 합니다
그런데 허니베어 위치를 보려고 맵을 열었더니
온 세상이 허니베어 문구가 나옵니다
크라이덴 평원쪽에 허니베어가 리젠된다는 이유로요
이거도 한참동안 해매고 다녓고
경매장에서라도 구매하려는데 30만원입니다 갓 게임시작한 뉴비가 그런돈이 어디있어요 ㅋㅋ 10만원 달랑있는데
사냥터도 문제가 많은게... 옛날엔 그나마 맵이동하는곳마다 레벨이라도 맞아서 성장하면서 이동했는데
뉴비 시작지점 1~5레벨인 크라이덴1 나르비크에서 한칸올라갔더니 갑자기40~50 크라이덴2 이라던가 레벨이 엉망진창입니다
뉴비 길가다가 그냥 맞아죽어요 저말고도 길가다가 맞아 죽는 뉴비분들 봤습니다
그리고... 10년,20년전에도있던 맵이동 버그가 왜 아직도 남아있나요 포탈들어가도 맵이동이 안되네... 캐선하니 들어가져요...
워프조차 불가능한 200레벨이 넘는몹이 깔려있는 카디프 가라는 퀘스트가 나오질않나... 뉴비 길가다가 맞아죽으라는건가요 ㅠㅠ
옛날생각해서 티치엘로 시작해서 나르비크에서 출발했습니다.
초반 뉴비 레벨30도 안됐는데 퀘스트로 포도원을 가라고합니다
뉴비 스타트 지점인 아노라마드 남부에서 3시간동안 찾아다녓는데 못찾았습니다
다른 유저한테 물어봤는데도 몇분은 모른다하시고 간신히 찾아보니
이게 왠걸 네냐플에 가라네요 아노라마드 북부입니다
RPG게임은 사냥이 주일텐데, 뉴비시작하고나니 퀘스트만 주구장창 깨러다닙니다
문제가 없으면 말을 안합니다 그거도 재미이니까요
허니베어를 잡으라고 합니다
그런데 허니베어 위치를 보려고 맵을 열었더니
온 세상이 허니베어 문구가 나옵니다
크라이덴 평원쪽에 허니베어가 리젠된다는 이유로요
이거도 한참동안 해매고 다녓고
경매장에서라도 구매하려는데 30만원입니다 갓 게임시작한 뉴비가 그런돈이 어디있어요 ㅋㅋ 10만원 달랑있는데
사냥터도 문제가 많은게... 옛날엔 그나마 맵이동하는곳마다 레벨이라도 맞아서 성장하면서 이동했는데
뉴비 시작지점 1~5레벨인 크라이덴1 나르비크에서 한칸올라갔더니 갑자기40~50 크라이덴2 이라던가 레벨이 엉망진창입니다
뉴비 길가다가 그냥 맞아죽어요 저말고도 길가다가 맞아 죽는 뉴비분들 봤습니다
그리고... 10년,20년전에도있던 맵이동 버그가 왜 아직도 남아있나요 포탈들어가도 맵이동이 안되네... 캐선하니 들어가져요...
워프조차 불가능한 200레벨이 넘는몹이 깔려있는 카디프 가라는 퀘스트가 나오질않나... 뉴비 길가다가 맞아죽으라는건가요 ㅠㅠ
50레벨이 넘어가니 첫번째 조각은 흰 깃털 퀘스트를 진행합니다
그런데 아무런 안내조차 없습니다
이름만나오고 어딜 가야하는지요, 구글링해서 간신히 깻는데
뉴비가 이런퀘스트를 계속 진행하면서 퀴즈만 풀고 사냥도 안하는데
복귀유저면 모를까 신규유저가 버텨서 남아내는 비율이 얼마나될지 싶네요
전 떠나가지만 테일즈위버 추억겜이라 잘됐으면하고
뉴비분들 많이 유입될수있게 이런저런 문제점 고치셔서 잘됐으면 합니다
- 전체 댓글 :
- 5
-
하이아칸 솜털주먹2023.04.27전형적인 설명 스킵충 네냐플에서 시작하면 왠만한건 다 말해주고 조금만 찾아보면 다 나오는 지식; 님은 그냥 모바일 게임가서 터치한번에 자동이동 자동사냥 되는 게임 하는게 나을듯함;;;; 네냐플 학원 나오자마자 문구가 그림자탑 가라는 내용인데 -
하이아칸 힐러법사킬러2023.04.25로마에 갔으면 로마법을 따라라. -
하이아칸 슬림바디2023.04.25옛날 생각하면서 할거면 겜 못함 ㅋㅋ 하지마셈 ㅋ -
하이아칸 데프꼰2023.04.25맞아요 밑에 공략글 정리 잘되어있어서 보고 하시면 수월하실거에요 -
하이아칸 힐러쿵2023.04.25밑에 글 보시면 그대로 따라하시면 괜찮긴해요 한 번 따라해보세용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