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이번에 어비스 공지 보니
어떠한 생각으로 그러한 패치를 진행한건지 설명해주던데
리노부분에 대해서는 왜 이런방향으로 패치를 했는지 설명해줄 생각 없으신가요..?
매위 거래글만 봐도 막가파식 리노 패치에 상당히 실망해서 꼬접하는 시벨린분들 많이 보이는데
설명이라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폭주
-> 어떻게 쓰라는건지.. 사전 공개된 것보다 발동조건이 까다로워진 이유는 무엇인지
-> 무슨 생각으로 도입한건지
-> 유저들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판단하고 내놓은 스킬이 맞는지
그 판단의 근거는 무엇인지
-> 차라리 마스터리에서 삭제하고 이스핀 농레 같은 형식으로 추가 해주실 생각은 없는지
채널링
-> 근거리 캐릭들한테 불리한 채널링 시스템을 세종류나 도입한 이유
채널링의 단점에 대해서 현재 인지하고 있는지
(신미 적용 불가, 스킬 사용 도중 스킬이 끊기면 쿨타임에 걸려서 멍때려야 하는부분, 채널링 시전동안 포션섭취 불가능한 부분
근거리 캐릭의 경우 패턴피하기 힘든부분이 존재하는데 그자리에 그대로 굳어서 스킬을 쓰는 근거리 채널링 형식은 일반 근거리 스킬을 쓸 때보다 더 패턴을 피하기 어려움)
-> 그럼에도 꾸준히 밀고나가는 이유가 무엇인지
-> 개선 해 줄 생각이 있는지
도발
-> 레어, 시드등 보상의 차이를 두는식으로 파티플레이를 선호하는 방향의 패치가 주로 진행되는데
파티 플레이에서 중요한 디버프의 효율을 너프한 이유가 무엇인지? (기존20->리노10)
지속시간을 줄이면서 효율까지도 너프한 이유가 무엇인지
추가) 원거리 캐릭들한테 보스와 일정거리 가까워져야만 들어가는 캐릭중심 디버프를 추가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이미 리체의 허술, 박약같은 위치 지정 디버프의 좋은 사례가 있는데
이를 본떠서 디버프들 시전방식을 위치 지정으로 변경할 생각은 없는지
퍼뎀조정
-> 선공개 된 계수보다 테섭과 본서버에서 하향된 수치로 넘어온 이유가 무엇인지?
조건부 스킬 추가
-> 조건 부 스킬로 댐증20%를 추가해주셨는데 그냥 추가만 한게 아니고 기존 퍼댐을 하향하셨는데
댐증20%를 고려해서 스킬퍼뎀을 조정하였단건데 그럼 어차피 숫자놀이 할 것이라면 유저들의 불편함을 초래하는 조건부 댐증기는 대체 왜 추가한 것인지? 유저한테 부담만 되는 부분을 단순히 보여주기 식으로 패치를 한것인지?
대다수의 시벨린 유저들이 이 조건부 스킬에 대해 불편함을 토로하고 있다는것을 알고있는지?
(댐증20%가 생겼으나 기존퍼댐을 하향했기 때문에 실상 그렇게 쎄지지도 않았음 결국 기존과 비슷한 댐지 수준에 불편함만 추가되었기 때문에 너프란 생각도 들음)
피격 피해 패널티
피격 피해 패널티를 계속 유지할 생각이라면
하드스킨의 공식을 티치 프로텍션처럼 순디펜이 아닌 도핑이 포함된 최종 디펜으로 공식을 변경해줄 생각은 없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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