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매직위버 & 테일즈위버M 갤러리에 계신 많은 유저분들이
참여해 주신 제2차 테일즈위버 개선 희망안입니다.
부디 오랜 불통을 깨고 유저들과 소통하길 요구합니다.
0. 소통
- 2018년 12월 28일을 마지막으로 테일즈위버 업데이트 로드맵이 나오지 않고
개발자 노트에 단편적인 업데이트만 게시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유저들이 막연하게
어떤 업데이트가 있을지 기다리게 만들 것 인가?
테일즈위버팀은 유저들과 소통할 생각이 전혀 없는가?
- 현 테일즈위버 디렉터는 누구인가? 현 디렉터는 왜 공식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지 않는가?
- 현재 일본 테일즈위버에서는 매번 큰 업데이트가 있을 시 유투브 라이브를 통해
유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 한국 테일즈위버에서는 왜 이런 컨텐츠가 없는가?
- 긴 불통으로 인해 클라이언트 패치 때마다 클라이언트 언팩킹으로
추후에 있을 패치를 기대하는 유저들 보면 느끼는 바가 없는가?
1. 서버 렉/최적화 & 쾌적한 플레이 환경 구축
- 테일즈위버는 언제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지원할 예정인가?
- 테일즈위버는 언제 1920 x 1080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할 예정인가?
- 피크 타임마다 발생하는 서버 렉을 잡을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는가?
- 필드 보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렉이 걸리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는데 아카드라트
네르갈처럼 좋은 오픈 필드보스 레이드 사례가 있음에도 굳이 현상태를 고수하는지 해명을 요구합니다.
- 일부 유저수가 적은 서버(로젠버그 등)에서는 스페르첸트 토벌이
매우 힘든 상황입니다. 골론/골모답/아칸 같이 난이도 조절 바랍니다.
2. 캐릭터 밸런스
- 리노베이션은 주기를 단축한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고지하였는데 왜
아직도 4개월 주기를 넘기고 있는가?
- 이자크/조슈아/클로에 등 리노베이션이 이루어졌지만 옆그레이드 혹은
캐릭터 색이 없어졌다는 유저 의견이 대다수인데 이 문제를 왜 방관하고 있는가?
- 신규 캐릭터 출시 계획은 잡혀 있는가?
- 4차 각성으로도 최고 던전인 어비스 고층에서 현재 한계 대미지인 200만까지 도달하는
캐릭터들이 있는데 5차 각성을 할 시 이 캐릭터들은 체력이 증가하는 혜택 말고는 이득이
없다고 판단되는바 대미지 한계치를 300만까지 더 늘리길 요구합니다.
3. 재화 수급/소모 구조의 개편
- 현재 어밴던로드가 주요 재화 수급처인데 이를 다른 컨텐츠를 통하여
해소할 계획은 있는지?
- 어밴던로드 최고급 마정석 드랍률이 하향된걸 일본 테일즈위버에는 공식적으로
공지하였는데 왜 한국 테일즈위버에서는 잠수함 패치를 하였는가?
- 현물 거래 사이트에서 SEED가 많은 양이 판매가 되어도 물량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어
SEED가 비정상적으로 생산되는 게 아닌지 많은 유저들이 우려하는바 오픈 API를 도입하여
유저들이 투명하게 게임 재화가 거래되고 있는지 모터링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요구합니다.
4. 챕터/이벤트
- 현재 챕터가 에피소드4 챕터1에서 지난 2019년 7월 18일 출시 이후
다음 에피소드가 나오지 않고 있는데 새로운 이야기가 나올 때까지
왜 이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가?
- 에피소드2 기억의 도서관은 언제 출시할 예정인가?
- 다른 캐릭터들의 시크릿 챕터는 언제 나오는 가?
5. 컨텐츠
- 현시대에 맞는 튜토리얼 및 레벨링 시스템 구축
* 1차 극한까지 도달할 수 있는 285 레벨까지의 육성 시간 단축
(1) 기억의 도서관을 이용한 전반적인 테일즈위버 스토리텔링 및 285 레벨까지 레벨링
모델 구축(최초 클리어 시 룬 레벨 30까지 레벨업)
(2) 네냐플 스토리 퀘스트의 경험치 및 관련 필드 경험치 대폭 상승
* 현재 1차 극한이 후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는 프라바 전초기지/카타콤의 밸런스를
새로운 유저들이 적응할 수 있는 난이도로 변경
- 정령의 신전 진입 퀘스트 간소화
- 실버스컬을 다시 운영할 계획이 있는가?
- pvp 컨텐츠를 다시 리밸런싱 할 계획은 있는가?
- 많은 유저들이 스펙업을 해봤자 손해만 발생한다 느껴 일정 수준에
스펙에 머물러 있는데 이 문제를 해소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은 있는가?
- 사장된 옛 컨텐츠/일일과제 보상 리뉴얼
* 파티플레이가 강제되는 옛 컨텐츠 전면 솔로모드 도입
* 많은 유저들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벤트 도핑 아이템/어빌리티 초기화 등
실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상으로 전면 개편을 요청합니다.
- 현재 캐릭터 밸런스가 맞지 않은 상황에서 어비스 개인 랭킹전이 모든 캐릭터
통합이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 머큐리얼 미궁처럼 캐릭터별로 개인 랭킹을 산정하길
요구합니다.
- 순위가 공개되고 있지 않는 컨텐츠에서도 순위를 투명하게 공개하길 바랍니다.
프시키의 미궁 클럽전 순위/프시키의 미궁 개인전 순위/프라바 컨텐츠 클럽 순위 등
공개적으로 순위를 공개하길 바랍니다.
6. 확률형 상품
- 넥슨에서 발표한 오픈 API 시스템은 테일즈위버 키트에 적용되는 것인가?
- 현재 키트에서만 상속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갑자기 이를 키트에서 제거하여 인게임 내
상속서 시세를 급등한 사례가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운영진이 상속서 시세를 조절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 생각하고 있는데 이 사건과 관련하여 명확한 운영진의 해명을 요구합니다.
7. 게임 내 편의성
- 코어 강화 시간 단축
- 무분별하게 출시하여 인게임 밸런스를 무너트리는 도핑 아이템 간소화 요구
- 2020년 2월19일에 거래소 업데이트와 함께 언급된 서버통합 거래소 업데이트 일정 고지
- 무기/갑옷 강화 시간 단축
- 화려한 아바타/데모닉 장비 등 분해 간소화
- 이공간 버프 받는 과정 간소화 및 버프 시간 갱신 완화
- 몬스터카드 시스템 간소화 및 스킬개편
- 미니맵에 NPC 이름 및 위치 표기
- 버프창 직관성 개선 요청
- 비현실적인 펫 부화시간 개선 요청
- 인벤토리를 확장하려면 현금을 지불해야 하는 게임인데 게임사가
번들 시스템을 무분별하게 설정해 놔 잉여공간을 만드는 꼼수를
즉각 수정하길 요구한다.
- NPC를 통해서 특정물품(훈장)을 교환할 때 교환 가능한
최대한도를 풀어주길 바랍니다.
- MAX 버튼 시스템 리뉴얼
└ 어밴던로드 마정석 교환할 때처럼 다른 시스템에도
현재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재화의 최대 수치가 환산되게 끔
해주세요. 훈장교환/주화교환 등 여러 시스템에서 MAX
버튼 누를 시 그냥 999가 찍히는 어처구니없는 모습을
보이고 MAX버튼이 왜 있나 생각하게 만듭니다.
- 어비스 빠른 게임 진행 단축키 추가
- 창고 클릭 시스템 개선
└ 룬창고에서 아이템을 빼거나 넣을 때 유저들이 아이템을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하나하나 넣고 빼기를 합니다.
이 과정이 굉장히 단순 하지만 생각보다 피로도가 높습니다.
룬창고 or 창고 인벤토리가 열려 있을 시 단순 더블 클릭으로
아이템을 옮기는 시스템이 도입되어야 합니다.
비슷한 예로 디아블로3 에서는 창고에서 아이템을 빼낼 때
더블 클릭만 누르면 현재 내 인벤토리로 아이템이 들어옵니다.
- 비정상적으로 손이 많이 가는 분해/장비 강화 시스템 개선
└ 화려한 아바타/데모닉 장비 등 특수한 아이템을 이용해
장비를 분해/강화를 해야 하는데 일일이 하나하나 분해/강화를 해야
돼서 매우 번거롭고 시간 소모가 엄청납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요리를
하는 데 마늘을 한쪽씩 하나하나 까고 있으면 엄청 답답하고
실제 요리하는 시간도 엄청 지체되지 않습니까? 근데 게임에서
까지 이러한 답답함을 요구하는 개발자분들이 유저 입장으로서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장비 분해/강화 창에 다양한 탭을 늘려
이러한 불편한 요소를 해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장비 획득/강화
- 무기/갑옷 강화로 인한 캐릭터 변화가 크게 체감이 없는데 개편할 예정인지?
- 새로운 장비가 나올 때마다 장비 획득 방법이 완화되어 아이템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데
이를 방지할 방법을 찾고 있는가?
- 현재 테일즈위버의 장비 인첸트 방법은 지나치게 키트에만 의존하고 있는데 이를
해소할 방법으로 키트로만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아이템(Ex. 상속서/10 인챈트 주문서)을
컨텐츠 보상으로 출시할 계획 여부가 있는지?
9. 유저 제보 버그
- 테스트서버에서 발생한 문제를 1:1 문의로 항상 제보를 하여도 본 서버 업데이트에 그대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데 테스트서버 문의 창구를 따로 신설할 계획은 없는지?
- 현 테스트서버는 일반 유저들이 시간을 쏟아야 하는 형태이고 본 서버와 비슷한
상태로 테스트할 수 없는 상태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타 게임에서 시행하고 있는
테스트서버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를 요구합니다.
└ 예를 들어 메이플스토리는 본서버의 캐릭터를 테스트서버로 복사하여 최대한
본서버와 같은 환경에서 새로운 패치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진행창 및 아이템 설명에 무분별하게 나오는 일이삼사오육칠팔구십의 정체는
무엇인가?
10. 게임 시스템 투명화
- 몬스터 상세 정보
- 명확한 캐릭터 대미지 산정방식
- 소울링크 유물의 명확한 수치 표시
- 레어 드랍률 상승은 확정 레어 드랍처(머큐리얼 케이브/어비스)에서 어떤 영향이 있는가?
- 네냐플 강의로 증가하는 강함/현명함/매력에 명확한 용도
- 공식 홈페이지 정보 전면 개편
└ 현재 모든 유저들이 테일즈위버의 정보를 일본 테일즈위버 클라이어트에서
유추되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고 있는데 이정보들은
테일즈위버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사이트: 일본 테일즈위버 위키(http://talewiki.com/talewiki.php)
- 캐릭터 타임라인 모니터링 시스템
ㄴ 같은 넥슨계열 게임인 던전앤파이터에서는 이 시스템으로 유저 간
부정행위를 방지하고 랭커의 아이템 세팅을 참고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유저끼리 캐릭터 스펙을 확인할 시스템이 없어 컨텐츠에
무임승차하는 사태도 빈번히 일어나고 있어 꼭 도입되어야 합니다.
기타.
- 란지에 전투자세시 무기가 지나치게 캐릭터 얼굴을 가리는데 다른 자세로 수정 요청
- 대미지스킨으로 가려지는 화면이 많아 게임설정에 대미지스킨 투명화 추가 요청
- 현시대에 맞는 직관적인 UI으로 개선 요청
- 이어폰/헤드폰 연결 해제 시 게임 소리가 스피커로 안 나오는 문제 수정 요청
- 오류가 사항으로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상태 개선 요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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