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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차 테일즈위버 개선 희망안

하이아칸 뚜뚜녹텬 2021-03-15 20:55 1137
뚜뚜녹텬님의 작성글 5 신고

현 테일즈위버 개발자 & 운영자는 불통과 방관으로 

유저들에게 마땅히 알려야 할 정보를 꽁꽁 숨기고 있는바

이게임의 고객으로서 테일즈위버 대형 커뮤니티의 유저들이

참여한 이 개선 희망안을 공식적으로 답하길 요구한다.

매직위버 & 테일즈위버M 갤러리에 계신 많은 유저분들의

목소리를 묵인하지 않길 요구한다.


 

 

 

0. 소통

- 2018년 12월 28일을 마지막으로 테일즈위버 업데이트 로드맵이 나오지 않고

개발자 노트에 단편적인 업데이트만 게시하고 있는데 언제까지 유저들이 막연하게

어떤 업데이트가 있을지 기다리게 만들 것 인가?

테일즈위버팀은 유저들과 소통할 생각이 전혀 없는가?

 

- 현 테일즈위버 디렉터는 누구인가? 현 디렉터는 왜 공식적으로 유저들과 소통하지 않는가?

 

- 긴 불통으로 인해 클라이언트 패치 때마다  클라이언트 언팩킹으로 

추후에 있을 패치를 기대하는 유저들 보면 느끼는 바가 없는가? 

 

 

 

1. 서버 렉/최적화 & 쾌적한 플레이 환경 구축

- 테일즈위버는 언제 64비트 클라이언트를 지원할 예정인가?

 

- 테일즈위버는 언제 1920 x 1080 이상의 해상도를 지원할 예정인가?

 

- 피크 타임마다 발생하는 서버 렉을 잡을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고 있는가?

 

- 필드 보스로 인해 많은 유저들이 렉이 걸리는 불편함을 감수하고 있는데 아카드라트 

네르갈처럼 좋은 오픈 필드보스 레이드 사례가 있음에도 굳이 현상태를 고수하는지 해명을 요구한다.

 

 

 

2. 캐릭터 밸런스

- 리노베이션은 주기를 단축한다 개발자노트를 통해 고지하였는데 왜

아직도 4개월 주기를 넘기고 있는가?

 

- 이자크/조슈아/클로에 등 리노베이션이 이루어졌지만 옆그레이드 혹은

캐릭터 색이 없어졌다는 유저 의견이 대다수인데 이 문제를 왜 방관하고 있는가?

 

- 신규 캐릭터 출시 계획은 잡혀 있는가?

 

- 4차 각성으로도 최고 던전인 어비스 고층에서 현재 한계 대미지인 200만까지 도달하는

캐릭터들이 있는데 5차 각성을 할 시 이 캐릭터들은 체력이 증가하는 혜택 말고는 이득이

없다고 판단되는바 대미지 한계치를 300만까지 더 늘리길 요구한다.

 

 

 

3. 재화 수급/소모 구조의 개편

- 현재 어밴던로드가 주요 재화 수급처인데 이를 다른 컨텐츠를 통하여

해소할 계획은 있는지?

 

- 어밴던로드 최고급 마정석 드랍률이 하향된걸 일본 테일즈위버에는 공식적으로 

공지하였는데 왜 한국 테일즈위버에서는 잠수함 패치를 하였는가?

 

- 현물 거래 사이트에서 SEED가 많은 양이 판매가 되어도 물량이 지속적으로 유지가 되어 

SEED가 비정상적으로 생산되는 게 아닌지 많은 유저들이 우려하는바 오픈 API를 도입하여

유저들이 투명하게 게임 재화가 거래되고 있는지 모터링할 수 있는 환경 구축을 요구한다.

 

 

 

4. 챕터/이벤트

- 현재 챕터가 에피소드4 챕터1에서 지난 2019년 7월 18일 출시 이후

다음 에피소드가 나오지 않고 있는데 새로운 이야기가 나올 때까지

왜 이렇게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가?

 

- 에피소드2 기억의 도서관은 언제 출시할 예정인가?

 

- 다른 캐릭터들의 시크릿 챕터는 언제 나오는 가?

 

 

 

5. 컨텐츠

- 현시대에 맞는 튜토리얼 및 레벨링 시스템 구축

* 1차 극한까지 도달할 수 있는 285 레벨까지의 육성 시간 단축

(1) 기억의 도서관을 이용한 전반적인 테일즈위버 스토리텔링 및 285 레벨까지 레벨링

모델 구축(최초 클리어 시 룬 레벨 30까지 레벨업)

(2) 네냐플 스토리 퀘스트의 경험치 및 관련 필드 경험치 대폭 상승

* 현재 1차 극한이 후 난이도가 대폭 상승하는 프라바 전초기지/카타콤의 밸런스를

새로운 유저들이 적응할 수 있는 난이도로 변경

 

- 정령의 신전 진입 퀘스트 간소화

 

- 실버스컬을 다시 운영할 계획이 있는가?

 

- pvp 컨텐츠를 다시 리밸런싱 할 계획은 있는가?

 

- 많은 유저들이 스펙업을 해봤자 손해만 발생한다 느껴 일정 수준에

스펙에 머물러 있는데 이 문제를 해소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은 있는가?

 

- 사장된 옛 컨텐츠/일일과제 보상 리뉴얼

* 파티플레이가 강제되는 옛 컨텐츠 전면 솔로모드 도입

* 많은 유저들이 필요하다고 느끼는 이벤트 도핑 아이템/어빌리티 초기화 등

실제 유저들이 사용할 수 있는 보상으로 전면 개편을 요청한다.

 

- 현재 캐릭터 밸런스가 맞지 않은 상황에서 어비스 개인 랭킹전이 모든 캐릭터

통합이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 머큐리얼 미궁처럼 캐릭터별로 개인 랭킹을 산정하길

요구한다.

 

 

 

6. 확률형 상품

- 넥슨에서 발표한 오픈 API 시스템은 테일즈위버 키트에 적용되는 것인가?

 

- 현재 키트에서만 상속서를 획득할 수 있는데 갑자기 이를 키트에서 제거하여 인게임 내

상속서 시세를 급등한 사례가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운영진이 상속서 시세를 조절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 생각하고 있는데 이 사건과 관련하여 명확한 운영진의 해명을 요구한다.

 

 

 

7. 게임 내 편의성

- 코어 강화 시간 단축

 

- 무분별하게 출시하여 인게임 밸런스를 무너트리는 도핑 아이템 간소화 요구

 

- 2020년 2월19일에 거래소 업데이트와 함께 언급된 서버통합 거래소 업데이트 일정 고지

 

- 무기/갑옷 강화 시간 단축

 

- 화려한 아바타/데모닉 장비 등 분해 간소화

 

- 이공간 버프 받는 과정 간소화 및 버프 시간 갱신 완화

 

- 몬스터카드 시스템 간소화 및 스킬개편

 

- 미니맵에 NPC 이름 및 위치 표기

 

- 버프창 직관성 개선 요청

 

- 비현실적인 펫 부화시간 개선 요청

 

- 인벤토리를 확장하려면 현금을 지불해야 하는 게임인데 게임사가

번들 시스템을 무분별하게 설정해 놔 잉여공간을 만드는 꼼수를

즉각 수정하길 요구한다. 

 

 

 

8. 장비 획득/강화

- 무기/갑옷 강화로 인한 캐릭터 변화가 크게 체감이 없는데 개편할 예정인지?

 

- 새로운 장비가 나올 때마다 장비 획득 방법이 완화되어 아이템 가치가 크게 떨어지는데

이를 방지할 방법을 찾고 있는가?

 

- 현재 테일즈위버의 장비 인첸트 방법은 지나치게 키트에만 의존하고 있는데 이를 

해소할 방법으로 키트로만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아이템(Ex. 상속서/10 인챈트 주문서)을 

컨텐츠 보상으로 출시할 계획 여부가 있는지?

 

 

 

9. 유저 제보 버그

- 테스트서버에서 발생한 문제를 1:1 문의로 항상 제보를 하여도 본 서버 업데이트에 그대로

해당 문제가 발생하는데 테스트서버 문의 창구를 따로 신설할 계획은 없는지?

 

- 현 테스트서버는 일반 유저들이 시간을 쏟아야 하는 형태이고 본 서버와 비슷한 

상태로 테스트할 수 없는 상태이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타 게임에서 시행하고 있는

테스트서버 시스템을 벤치마킹하기를 요구한다. 

 

- 퀘스트 진행창 및 아이템 설명에 무분별하게 나오는 일이삼사오육칠팔구십의 정체는

무엇인가?

 

 

 

10. 게임 시스템 투명화

- 몬스터 상세 정보

 

- 명확한 캐릭터 대미지 산정방식

 

- 소울링크 유물의 명확한 수치 표시

 

- 레어 드랍률 상승은 확정 레어 드랍처(머큐리얼 케이브/어비스)에서 어떤 영향이 있는가?

 

- 네냐플 강의로 증가하는 강함/현명함/매력에 명확한 용도

 

- 공식 홈페이지 정보 전면 개편

└ 현재 모든 유저들이 테일즈위버의 정보를 일본 테일즈위버 클라이어트에서

유추되는 정보들을 바탕으로 게임 시스템을 이해하고 있는데 이정보들은

테일즈위버 공식적으로 홈페이지에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참고 사이트: 일본 테일즈위버 위키(http://talewiki.com/talewiki.php)

 

 

 

기타.

- 란지에 전투자세시 무기가 지나치게 캐릭터 얼굴을 가리는데 다른 자세로 수정 요청

 

- 대미지스킨으로 가려지는 화면이 많아 게임설정에 대미지스킨 불투명화 추가 요청

 

- 현시대에 맞는 직관적인 UI으로 개선 요청

 

- 이어폰/헤드폰 연결 해제 시 게임 소리가 스피커로 안 나오는 문제 수정 요청

 

- 오류가 사항으로 퀘스트 진행이 불가한 상태 개선 요청

전체 댓글 :
5
  • 이자크
    네냐플 천안산단게요
    2021.03.18
    속이다시원하게 잘써놓으셧다.
  • 란지에
    네냐플 견즉사
    2021.03.17
    정성추지만...운영진은 소통하지 않습니다. 확률 조작만 할뿐.
  • 막시민
    하이아칸 월하만향
    2021.03.16
    정성추...닥치고 내 추천이나 받아가!
  • 아나이스
    하이아칸 게게객객벌
    2021.03.16
    좋은글 운영진이 한번이라도 읽어봤으면 하네요 그리고 드랍확율 캐시템은 저느 찬성 얘네도 밥은 먹고살아야지
  • 란지에
    하이아칸 리젠시빌
    2021.03.16
    드랍확률 캐시템 부터 없애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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