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보리스

[사기조심]플윙 사기 조심 하세요.

네냐플 더블키너 2007-08-07 13:36 492
더블키너님의 작성글 1 신고

현재 플윙을 통해 사기하시는 분들을 생기고 있습니다.

원가에 판매한다는 것부터 사기를 하게 되는데, 우선 사기 방법은 간단합니다.

처음에는 거래창에 아이템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저 역시 돈을 올리게 됩니다.

하지만 돈이 올라가지 않게 되는데 이 것은 상대방이 5천만 시드가 넘어서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5천만 시드를 넘기도록 600만시드 이상을 소지하고 있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거래가 안된다고 하면 우선 자신이 플윙은 먼제 맏기겠다고 합니다. 그리고 플리마켓에 팔고 잇는 아이템을 사고 온다고 기다리라고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조심 할 것은 플윙을 받을 때 거래까지 누르고 난 뒤 X 버튼을 통해 거래가 성사된 것처럼 보이게 하는 페인트모션 (Fate Motion)을 취하게 됩니다. 그럼 사는 입장에서 플윙이 있는줄 알게 되고, 3초 뒤에 거래 창이 다시 생성됩니다.

그럼 유저는 당연히 4400만원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잠시 뒤 착용을 위해 아이템 창을 뒤지면 플윙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런 사기에 대해 조심하시기 바라며, 거래 도중에 수시로 아이템창을 확인하는 것을 중요시 하게 되는 장면입니다.

일단 아노마라드의 사기꾼은 (!), 동명(한자임) 이라는 분들인데 더 생기고 있는 것 같아 아쉬울 뿐입니다.

아름다운 아노마라드 서버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체 댓글 :
1
  • 막시민
    네냐플 막군묵시록
    2007.08.13
    요즘에 안해서 원...... 뭐,..좋은 충고네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