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클로에

테일즈위버 망한이유 텔즈 운영진분들께

네냐플 마녀월 2018-05-28 10:14 3281
마녀월님의 작성글 11 신고
캐릭터 육성의재미가 기존에 비해서 많이 반감됬습니다

옛날같은경우 다양한사냥터와 초보건 고수건 모든유저가 즐길만한 컨텐츠가 많았는데

지금은 이상한 업데이트로 게임만 난잡해지고 이것저것 썩인 잡채밥같은느낌 ..

옛날같은경우 챕터와 케릭터 육성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면서 즐겁게 육성하고 노가다도 했던거같은데

지금은 시작하자마자  이상한 학원에서 쓰잘때기없어보이는 수업들으라는 노가다하고 그탑올라가서 조금사냥하다보면 200이 넘어가있고 도대체 이게 뭐하는 게임인지 모르겠음 방향성도 안보이고 모든컨텐츠가 합이 안맞고 따로따로 노는느낌임  복귀유저나 신규유저를위한 설명이나 시스템자체가 퇴보하고 이상해짐

테일즈 개발자가 바껴서그런건지 회사내압으로 인해 실적올리기 위해 무분별한 컨텐츠를 삭제를 한건지  
예전같은경우 케릭터 염색하려면 각종 베리나무 캐고 몬스터 전리품 얻어가면서  즐겁게 염색했던거같은데
 캐**아먹으려고 아예컨텐츠를 삭제시켜버렸음 

필드도 개편이된건지 퇴보가된건지 사냥터마다 엔피씨가 퀘스트주면서 뭐잡아와라 뭐잡아와라 와우가 되버렸고(심지어 필드에 아무도없고 그림자탑오르면끝임)
매크로를 못막으니 사냥터를 없에버리거나 아이템을 안나오게해서 예전에 포잴노가다 바인딩스톤 노가다 뱅뱅안경 각종장비들
이런거 줍는재미도 느낄수없음 쪼랩이던 고수던 각자의 위치에서 재밌게 플레이하며 특색있고 신기한아이템 주수면서 노가다도 할수있는 재밌는기억이 있었는데 ..



진짜 유저들이 바라는게 개발진은 아직모를수도..  이미 테일즈위버가 아닌게임에다가 케릭터추가 던전추가 애피소드를 추가한들 유저는 돌아오지 안을듯 합니다 

정말 게임을 사랑하고 테일즈위버를 사랑했던 유저로써 정말로 안타깝습니다 
테일즈위버 디자이너분들께서는 정말로 게임을 해보고 재밌어서 게임을 이런식으로 만든건지
그저 시대의 흐름에 맞추고 회사압력으로 인해서 이딴식으로 게임을 만드는건지....의문이 듭니다

게임 개발자를 직업으로 하겠다고 다짐한순간  이걸 돈벌이할려고 시작한건 아니지 안습니까 좋아하고 재밌는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시작한거 아닙니까?..

옆동네 넥슨게임 아스가르드는 컨텐츠 업데이트도 안하고 버그템 회수에 신규유저 복귀유저 이벤트로 탬지원해줘서
신규,복귀유저들 마을에 꽉차버렷고 돈시세 억당3천원따리하던게 억당1억 가까이 뛰엇내요.. 게임자체 본연의 향수를 건들지안은게임은 뭘해도 성공하는데 테일즈는 이미 본연의 성질을 없에버렸으니 .. 유저가 늘지는안고 줄기만 하는겁니다 .

제발 이런식으로는 그만해주세요 컨텐츠업데이트 필요없어요  몇년간 멈춰있던건 업데이트가 아니라 테일즈만의 향수입니다  

이번 업데이트 이미 내부에서 기획된이상 진행은 멈출수없겠지만   기존유저와 신규유저 격차를 줄이고  예전처럼 다양한필드사냥터에서 즐길수있는 컨텐츠와 사라진 챕터 부활  테일즈에서만 느낄수있는는 향수를 만드는대 더 집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말해도 변하진 않겠조  테일즈를 사랑해서 조언을하고 요청을해도 받아들여지지 않고
기존 유저들은  이런글쓰면 욕댓글 달거나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라는 안일한태도들을하시고 유저수준들도좀 나아지길 바랬으면 .. 




전체 댓글 :
11
  • 나야트레이
    네냐플 푼수누님〃
    2018.08.04
    깊게 공감합니다. 예전으로 돌아간다면야 캐시도 소소하게 쓰고 할텐데 지금은 10원한푼 쓰기 아까운 그저 그런 양산형 게임이 되어가고있네요.. 언제쯤 복귀하고싶은 마음이 들런지
  • 벤야
    네냐플 러시다이
    2018.06.02
    나서 안 하게 됨. 맵 배치도 참 이상하게 해서 저렙 구간과 고렙 구간이 붙어있고 저렙 때 고렙만 깰 수 있는 퀘스트 주고.. 참 뭐랄까 설계부터 단단히 꼬인 게임. 이거 살릴려면 솔직히 기초부터 싹 갈아엎어야..
  • 벤야
    네냐플 러시다이
    2018.06.02
    자잘한 퀘스트도 있으나 마나임 메인퀘 쭉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렙이 광속으로 업되있어서 서브퀘스트들 다 놓침 렙 차이 많이나면 할 의욕도 없어짐. 퀘스트도 뭐 모으라 몬스터 잡으라 이런거 밖에 없고 있는 퀘스트도 렙차
  • 벤야
    네냐플 러시다이
    2018.06.02
    렙업 하기 쉬워서 옛날보다 진입장벽이 낮아진건 맞는데 그만큼 재미도 반감시켜버린 ㅎㅎ 유니크아이템셋트 공짜로 쓰게 해주는건고마운데 그만큼 아이템 얻는 재미도 사라짐. 당최 레어 아이템 이딴건 왜 만듬? 퀘스트도
  • 란지에
    네냐플 스넵워커
    2018.06.01
    그냥 재미가없음
  • 보리스
    하이아칸 Doriangray
    2018.05.29
    아예 삭제되고 기억의도서관으로 혼자 즐겨야할뿐만 아니라 사냥터도 이상하게 되어있고 그림자탑 노가다하면 250그냥 찍는다는 정보에 충격과 공포 기겁했네요 무슨 프리서버도 아니고 옛날 그 테일즈위버가 맞는건가 싶었네요
  • 보리스
    하이아칸 Doriangray
    2018.05.29
    저도 15년전쯤 테일즈 오픈베타때부터 대학때까지 정말 챕터 따라가면서 이것저것하던게 정말 재밌었는데 세컨드런ost 기타연습하면서 추억에 다시 복귀해봤는데 충격적이네요... 챕터따라가면서 다시 즐기고 싶었는데 챕터가
  • 조슈아
    네냐플 맛있는사탕
    2018.05.28
    그 사이 저렙때 레벨을 잘 안오르더라도 챕터나 소소한 팀플레이 뭐 그런 컨텐츠를 개발해줬다면.. 엔피니온 그림 퍼즐조차도 즐거웠는데. 신선하고 지금처럼 되지는 않았을텐데 아쉽네요
  • 조슈아
    네냐플 맛있는사탕
    2018.05.28
    그리고 뭐라 말 할 수 없는 답답함. 게임이 정말 아케이드 성으로 바뀌었네요. 던전도 메크로 막는다는 이유로 다 따로 들어가야되고 팀이 아닌이상.. 맵은 정말 한정적으로 이용하고. 레벨제한을 높일 게 아니라
  • 조슈아
    네냐플 맛있는사탕
    2018.05.28
    사냥을 안하면 날비에 앉아있으면 채팅으로도 충분히 즐거웠고요.. 맵탐험도 재밌었고요 걸어다니면서 근데 요즘은 안들어간지 몇달이나 되었지만, 너무 쉽게 오르는 250 너무 비싼 템값 그리고 지루함
  • 조슈아
    네냐플 맛있는사탕
    2018.05.28
    아주 예전에는요... 레벨 100도 안되어도 40짜리들 4명~5명씩 파티해서 시노프던젼 돌고 거기서 레어로 일진문자나 그런거 하나 얻으면 팔고 그런재미도 있었거든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