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서든2 망해서 그런건 그렇다 치고 왜 추징 대상에 평소엔 신경도 안쓰던 게임들이 포함되는지 모르겠다. 노골적으로 유저 상대로 돈 받아먹어볼려고 노력하네,
원래 게임이란게 자기 여가시간 투자해서 즐기려고 하는 거긴 한데, 이렇게 다짜고짜 다 팔아 치운다는 건, 뒷감당할 후속 컨텐츠 생산은 하고있는 거겠지? 사실 운영진이 에피소드 만드는 속도 생각하면 기대도 안된다만;; 이번 패치로 이득 볼 사람은 아무리 생각해도 라이트 유저들 밖에 없고;
Q. 이번 패치에 장점이 있긴한가?
A. 이번 패치 장점은 하나밖에 없다. 기존 라이트 유저층들이 겜 즐기기가 좀 편해졌다는 거지, 최종무기 함 껴보고 싶은데 시간 부족해서 못구하던 사람들도 돈만 부으면 구할 수 있게된 거 잖아 ㅋㅋ 물론 기존 유저들이 반발하는건 이해가 간다. 자기들은 오랜 시간 투자해서, 혹은 고생해가면서 구한 무기인데 누구는 돈만 들이 부으면 구할 수 있다니 이거 완전 올드 유저 차별 아니냐? 하고 반발하는거지.
Q. 망한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A. 망한다 망한다 표현하긴 하는데 사실 망한다기 보다 운영 형태에 실망해서 기존 유저층 일부가 이탈한다는게 맞는 표현이다. 애초에 골수 유저층 타깃으로하고 운영하는 게임인데 망할게 뭐있냐? 전민희 작가님 팬들이라 룬의 아이들 보고 '뭐? 작품을 배경으로 한 게임이 있다구!?' 하고 들어오거나 초기부터 해왔던, 혹은 했었던 유저들이 연어처럼 복귀하고 접고 복귀하고 접고 반복하는 겜인데 ㅋㅋㅋ 운영진들이 겜을 흥행시킬 생각이있어서 대중적으로 홍보를 하길 하냐, 운영이 매끄럽길 하냐? 매크로는 잡냐?
Q. 앞으로 게임 추세는?
A. 노골적으로 돈을 갈구하는 패치라는 점에선 운영이 막장이라는 사실을 운영진 본인들이 인정하는 거지만 어떻게 보면 편해질 사람들은 편해지는 패치고, 장사하던 애들은 시세 떨어진다고 뭐라고 하는데, 가만히 즐겜하던 나같은 사람들 입장에서는 비싸서 어우, 저건 못사겠다 야;; 하던 템이 갑자기 시세 하락해서 눈 앞에 나타나면 띠용? 하고 이 참에 고오급 무기 한 번 껴봐야 겠다! 하고 쌈짓돈 푸는거지 뭘.
결과적으로 씨드 유통량은 늘어나서 2개월 정도 있으면 시세가 다시 안정세로 돌아서지 않을까 싶다.
- 전체 댓글 :
- 5
-
하이아칸 핀알못2016.07.13무덤덤한 매니아층 믿고 저런식으로 운영하는거 아닙니까.. 새누리당이 뻘짓해도 매니아 노년층에게만 어필하면 잘 살아남는 것처럼.. -
하이아칸 핀알못2016.07.13마지막 답변에서 마지막 문장.. 복귀/신규님들아 쌈지돈 풀지마셈.. 어차피 다음 패치 때 똥값됨 ^^ 걍 진~짜 라이트하게 하세요 -
하이아칸 Shaw2016.07.13이 글이 맞는거 같네요 이런 매니아층이 형성된 게임은 결국 어떻게든 굴러감 -
하이아칸 낮설2016.07.132개월후에 추석상자 나온답니다. -
하이아칸 아이유와춤을2016.07.13기껏해야 현재 시오칸까지 보스도 대장간 보스말고 못잡는 초보입장에서, 그나마 득템할게 데린 열쇠랑 게슈정도였던 입장에서, 시오칸 다음을 진입하기위해 돈을 벌 방법이 막막해짐... 캐시로 다 내버렸으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