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 이글은 징징이 글이 아닙니다.
먼저 결론 부터 말하자면 이번 밸런스 배치는 당연한겁니다.
애초에 범위스킬(장판)에 민폐쟁이가 적용되는것부터 잘못된겁니다.
.
전 아나이스를 키우면서 단 한번도! 비호와 마법인형을 해본적이 없어
어떤 스킬이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파괴정령만 적겠습니다.
.
우선 이번에 제일 Hot한 테슬라코일을 보겠습니다.
- 패치전에는 150의 데미지와 30%확률로 주위의 몹에80%의 데미지를 입히는
민폐쟁이(+3)가 적용 됬었습니다.
- 패치후에는 130의 데미지만 적용되고 공속이 내려갔습니다.
이것을 공식으로 적으면
(장판의 한번의 공격에 장판위 몹들이 받는 데미지의 총합)
- 패치전 = 150 x { 1 + 0.3 x 0.8 (n-1) } . n=장판위 몬스터수
- 패치후 = 130
이 나오는 데요. 과연 패치전과 패치후 얼마나 차이가 날까요?
- 패치전
몬스터 1마리 150 데미지 (마리당 150 데미지)
몬스터 2마리 186 데미지 (마리당 93 데미지)
몬스터 5마리 294 데미지 (마리당 58.8 데미지)
몬스터 10마리 474 데미지 (마리당 47.4 데미지)
몬스터 15마리 654 데미지 (마리당 43.6 데미지)
몬스터 20마리 834 데미지 (마리당 41.7 데미지)
- 패치후
몬스터 1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130 데미지)
몬스터 2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65 데미지)
몬스터 3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43.3 데미지)
몬스터 4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32.5 데미지)
몬스터 5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26 데미지)
몬스터 10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13 데미지)
몬스터 15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8.7 데미지)
몬스터 20마리 130 데미지 (마리당 6.5 데미지)
애초에 전기장판은 소수몹vs유저 용으로 만들어진 스킬이라
몬스터가 늘어난다면 효율이 떨어지는게 당연합니다만
민폐쟁이가 적용이 된가면 유저vs20마리 이상이 아닌이상은 전기장판이 좋지만
민폐쟁이가 빠지니 유저vs3마리 이상으로는 사용안하는게 좋겠네요.
참고로 만약 시오칸에서 15마리를 몰아서 전기장판을 사용한다고 한다면
전에 비해 1/5의 데미지를 입힐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속도 하향됬기 때문에 사실상 1/6도 못할것 같네요.
그래도 1:1로 사용한다면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높은 뎀딜이 나올겁니다.
이번에 명중률과 공격속도가 상승한 불장판이 주 장판이 되겠네요.
참고로 불장판은 분산데미지없이 모든 몬스터를 다 때립니다.
.
.
2번쩨는 주력스킬로 떠오를 전망인 링 오브 아이스, 크리스탈 스플린트 !!
- 크리스탈 스플린트 : 이번 패치 내용의 논리에 의하면 민폐쟁이가 적용될것 같네요. (확인된바 없음)
- 링 오브 아이스 : 그냥 몹 얼리는용 인줄 알았는데 1방에서 3방으로 늘어납니다. (명중,크리상승)
범위스킬인 장판에 민폐쟁이가 적용되는 버그가있었다면
1:1스킬인데도 민폐쟁이가 적용안됬던 크리스탈 스플린트, 정령평타, 쇼크스네어 스킬들도
버그 라고 할수 있습니다.
버그는 고쳐**다 가 이번 밸런스 패치의 주 내용 이라면
위 스킬들의 민폐쟁이 적용도 되야할것입니다.
여기서 볼만한 점은 크리스탈 스플린트의 민폐쟁이적용이 되냐 안되냐 인데
만약 버그를 해결한다고 한다면
본래 1:1 사냥으로 밖에 사용하지 못했던 얼음정령 이지만
이번 밸런스 패치후에 1vs다수몹에서 막강한 힘을 보일듯 합니다.
.
.
3번쩨 불 정령의 공격 범위 상승
화이어 블래스트 - 스킬 범위가 24*24으로 상향
디토네이트 - 스킬의 범위가 20*20으로 상향
이건 써봐야 알겠네요......
.
이상입니다.
내용을 요악 하자면
1. 전기장판 망함, 이젠 불장판이 대세
2. 얼음정령 1:1 전용에서 벗어나 주력스킬 되는가?
3. 불정령 범위늘어남 (얼마나 좋은지 해봐야 알겠음)
- 전체 댓글 :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