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테일즈 위버 일본섭과 비교해봅시다.
여러분이 매크로를 돌리는 입장이라면 사실 시장이 훠어어얼씬 더 큰 일본섭을 노리지 않겠습니까?
구매력도 충분할테구요. 어차피 게임 소스도 다 파헤쳐졌는데 지역 따위가 무슨 상관이 있겠습니까?
그런데 일본은 매크로가 극소수이고 게임은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무차별로 로그인하는 매크로에 대한 대책은 충분히 수립되어있다는거죠.
예 그럼 결론은 하나입니다. 이거 하나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넥슨은 한국서버를 버린겁니다.
아마 시기는 유료화 하고 나서 사람들 확 줄어들 때부터 일겁니다.
수익성이 없다고 판단되어서, 여기에 더 돈쏟아붓는건 아깝다, 그냥 캐시템이나 계속 업데이트해서
뽑을만큼 뽑아먹고, 서버유지비보다도 적자가 되는 시점에서 게임 뒤엎어버리자, 일본서버나 운영 잘하자
이거일겁니다. 이 회사 암만 생각해도 문제 많습니다. 개인정보 다 쳐날려먹고
입 딱 씻고 사과 한마디로 때우는 마인드의 소유자들입니다. 더 말할 것 있나요?
(서버 불안정이라고 현 몇천원짜리 ip 부스트를 접속중인 전 유저한테 쏘는 폭동 게임즈와는 너무나도
상이한 모습입니다)
어떻게 하면 유저들이 게임을 더 즐길 수 있을까는 X도 생각 안하고,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뽑아쳐먹을 수 있을 까 하는 사업적인 마인드로 운영하는 개쓰레기회사게임 왜해요?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세요. 화분이든 뭐든 막 질러주세요 이**들 원하는대로.
다 아는 소리 괜히 손가락 아프고 눈피곤하게 다시 써대서 죄송합니다.
단지 이따위 회사가 아직도 돌아가는 꼴이 아니꼬워서 마구 싸질러 봤습니다.
소프트 맥스가 운영하던 시절만 해도 이 게임 정말 재밌게 했었는데
- 전체 댓글 :
- 7
-
하이아칸 렉스la2012.05.09관리안하는건 어떻게아셨지 -
네냐플 잿빛고양이2012.05.09운영진도 운영진이긴 한데 솔직히 기존에 하던분들이 접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테일즈위버 생각보다 관리가 너무 안되고 있는것 같아요 -
하이아칸 클보에2012.05.09네 다음 징징충 -
네냐플 『影崎』香織2012.05.09하아.. 그래도 바닥 지천에 깔린 매크로는 어떻게 처리좀 해줬으면 하는..=ㅅ= -
하이아칸 Le레아2012.05.09일본 테일즈도 지금 우리가 겪고 있는것을 이미 겪었기때문에 지금의 테일즈가 있는게 아닐까 합니다. 매니아층들이 잡아주고 새로운 매니아층이 생기는한 완전히 버린다는 생각은 없을거에요 -
하이아칸 Le레아2012.05.09뭐... 사람 생각하기 나름이지만은 완전히 버렸다고는 할수없죠.... 애당초 일본이랑 비교하는거 자체가 잘못된겁니다... 일본 우리나라의 경제력의 10배는 됩니다. 때문에 발전속도는 늦게나왔어도 빨라요... -
네냐플 『影崎』香織2012.05.09일본 섭도 개판 운영으로 욕 많이 먹는다고 들었습니다. 뭐, 한국섭 만 하겠냐마는..ㅡ,.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