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이제 이틀된 초보유저입니다.
초보유저들을 위해서 한마디만 하려고 합니다.
운영자님께서 잠깐이라도 이 글을 보셨으면 좋겠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로 시작한 쌩초보 유저인데요
신규유저를 위해 하는게 도데체 뭐죠?
저는 그것부터 알고 싶네요
튜토리얼? 시나리오? 켄텐츠 빵빵?
그래요. 다 좋아요. 근데 초보유저분들이 뭘 알고 하나요?
튜토리얼 끝나면 끝나자 마자
사냥용 막대기 하나 딱 떨궈주고
마을 한복판에서 시작하는데
뭘 알아야 말이죠
스텟은 어떻게 찍아야하는지 잘 모르겠고.
사냥 이빠이 해서 경험치 모았는데
스킬찍는데 경험치 소모해서 렙업도 못하고.
스킬은 제대로 찍혀있는 건지도 모르겠고.
공략게시판 들어가서 이것저것 알아보면
3시간 4시간은 그냥 물처럼 흐르고
스킬 보정이 어쩌구 저쩌구 하는데 하나도 모르겠고,,
답하나 못찾고... 복잡하네요..
퀘스트창 단축키는 뭔지 알아야 할꺼고
퀘스트를 받을수 있는 곳이 어딘지 알아야 할꺼고.
퀘스트를 받을수 있는 곳이 어딘지 나와야 알꺼 아니에요?
마을은 엄청 넓은데 쌩초보 유저한테 그 많은 곳을 일일이 알아보라는 겁니까?
아니면 그냥 닥사하라는거에요?
네이버 지식인 들어가서 일일이 알아보라는 거에요?
쌩초보는 제어판이나 가라는 겁니까?
신규케릭 만들고 컨텐츠 빵빵하면 뭐하냐구요...
신규 유저분들 시작하다가 답을 못찾아서 암담해서 접는 사람이 허다할텐데
그러면 테일즈위버가 무슨 발전이 있겠냐구요
초보유저 분들을 계속 플레이하도록
유도하는 그런 매리트가 있어야 발전이 있는거죠...
5렙달성 선물상자
10렙달성 선물상자
뭐 이런거라도 있어야 할맛이 나죠
무엇을 목표로 두고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노가다도
목표없는 노가다처럼
괴로운 노가다는 없습니다.
인맥도 없고 순순하게 현질도 않하고 혼자서 하는 유저는
정말 떠날수밖에 없네요.
육성법,스킬트리는
요즘 개성대로 사는 시대라 그렇다 치고
퀘스트 받는 위치라던가 초보유저분들이 견딜수 있을만한
적절한 편의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것 저것 알아보느라 부담되서..
저처럼 떠나는 유저분들이 한두명이 아닌것 같아서
글 남깁니다. 참고하세요
- 전체 댓글 :
- 8
-
하이아칸 홍건도적2010.12.14원래 다른게임도 마찬가지아닌가요? 알아가는 즐거움이죠 -
네냐플 Angel☆2010.12.14게임 조사 안해도 튜토리얼 잘 읽으면 왠만한건 다 해결되던데 예전이랑 지금이랑 튜토리얼에서 알려주는게 그렇게 많이 차이남? -
네냐플 도르넨2010.12.14ㅋㅋㅋㅋ 전 처음에 스킬 어떻게 쓰는지도 몰랐음 ㅋ -
하이아칸 에르고2010.12.14매직위버 같은 팬사이트 모르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플레이하기 힘든 게임인건 맞는 말인것 같아요; 사제사무실에서 좋은 스승 구하셔서 이것저것 배우시면 좋은데, 스승시스템이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더라구요. -
네냐플 Josua002010.12.14...저 공감이 너무ㅠㅠ힘들어요ㅠㅠ -
네냐플 란미2010.12.14좀 처음시작하는사람들한테 뭘 알려줘야 하든가하지 이러니까 신규 유저가 안오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동감이에여 -
네냐플 홍차☆2010.12.14맞아요 ㅠㅠ 전 공략 게시판 **가면서 친구와 같이 시작했죠..혼자 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것 같내요 ㅠㅠ -
네냐플 언니와방이쁨2010.12.14맞는말씀이시네요~!! 신규유저가 1렙부터 하기엔 힘든게임입니다.타게임처럼 퀘스트이동경로라든지 스텟을어케 찍고 어떻게 하라는 그런건 없죠...튜토리얼 무기,갑옷 주고 알아서 생존하라는식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