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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콘아이콘 게임정보 아이콘 캐릭터/스킬.스탯

스테이터스 육성의 기본은 스탯 요구치
캐릭터 스테이터스 육성의 기본은 무기, 방어구등의 ‘스탯 요구치’를 맞추는 것이다. 테일즈위버의 장비는 각 착용가능 레벨 대 별로 성능의 차이가 있고, 그것에 따라 해당 장비를 착용하기 위한 조건인 스탯 요구치를 가지고 있다. 기본적으로 그 레벨 대 장비의 스탯 요구치 이상을 올리면 해당 장비를 착용할 수 있지만, 특정 스탯을 장비의 스탯 요구치 이상으로 무리하게 올리더라도 그 효과는 미미하다. 때문에 무기든 방어구든 일단 해당 아이템의 스탯 요구치만큼의 스탯만을 올리고, 나머지는 명중률을 올리거나 다시 방어력/회피율을 올리는 등 보조 스탯을 상승시키는 데에 사용하는 것이 정석이다. 나머지 스탯 포인트로 보조 스탯(명중률이나 방어력/회피율)을 올리는 비율이 기존의 몬스터 밸런스에서는 명중률이 치중해 있었지만, 새로운 밸런스에서는 방어력이나 회피율 중 하나를 레벨과 비슷하게 올리고 나머지 스탯 포인트로 명중률을 올리는 것이 좋을것이다.
스킬의 습득
테일즈위버에서 스킬의 습득은 획득한 경험치의 소모로 이루어진다. 레벨 업을 하기 위해 모아둔 경험치를 습득에 사용할 수도 있고, 그 반대로 스킬 습득을 하려고 모아둔 경험치로 레벨 업을 할 수도 있다. 하지만, 경험치를 상당량 모아서 레벨 업만을 하거나 스킬 습득만을 하면, 기본 공격의 데미지만 높고 스킬의 데미지는 턱 없이 낮거나, 그 반대의 현상이 발생해서 전투 밸런스가 맞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어떠한 스킬을 배우지 않고 있다가 한꺼번에 배우려고 하면 스킬의 경험치가 상당히 필요해서 한동한 캐릭터의 레벨업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 따라서 습득해서 사용할 스킬은, 해당 스킬의 습득 또는 레벨 업이 가능해지는 즉시 그 때 그 때 배우는 것이 좋다.
스테이터스 재분배
테일즈위버의 특정 퀘스트를 수행하면 레벨 업을 하거나 스킬을 습득하는데 소모한 경험치 모두를 돌려받으면서 캐릭터 레벨을 1로 되돌릴 수 있는 ‘스테이터스 재분배’를 할 수 있다. 이 스테이터스 재분배를 이용하면 스테이터스의 효율적인 분배가 가능해져, 같은 레벨에서 보다 능력치가 높은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된다. 스테이터스 재분배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공략(Analysis) 챕터의 스테이터스 재분배 부분을 참고하자
캐릭터 생성 시 기본 수치 및 요구치 테이블
레벨 1 캐릭터의 테이블
220 50 1000 4 3 1 2 1 2 2 1 1 3 2 3 2 2
240 55 900 3 4 1 3 1 2 1 2 1 3 1 3 2 2
200 55 1100 4 3 1 1 1 2 3 1 2 3 2 3 2 1
200 50 950 3 4 1 3 2 1 1 2 1 3 1 3 2 2
220 55 900 2 5 1 3 2 1 1 3 1 3 1 2 2 2
220 55 900 2 4 2 2 2 2 1 3 1 2 2 3 1 2
190 50 950 4 4 1 2 1 2 1 1 1 3 2 3 2 2
210 55 900 3 5 1 2 1 2 1 2 1 3 2 3 1 2
175 65 850 2 4 2 2 2 2 1 3 1 2 3 2 1 2
220 45 1300 5 2 1 3 1 2 1 1 2 3 1 3 2 2
240 40 1200 4 4 1 3 1 1 1 1 1 3 2 3 2 2
260 40 1100 2 5 1 4 1 1 1 2 1 3 1 3 2 2
210 35 1000 2 4 1 1 2 3 2 2 1 3 2 3 1 2
190 40 1100 4 4 1 1 1 2 2 1 1 3 2 3 2 2
170 35 1200 4 2 1 1 2 3 2 1 2 3 2 3 1 2
160 80 800 1 2 4 1 3 2 2 3 2 2 3 1 1 2
170 90 900 1 2 2 2 3 2 2 3 3 2 2 1 2 1
180 70 1100 1 3 1 3 2 2 3 2 1 3 3 2 2 1
190 45 1200 4 2 1 2 1 3 3 1 2 3 2 3 1 2
210 50 1100 4 3 1 2 1 2 2 1 1 3 2 3 2 2
200 55 1000 2 4 1 2 1 3 2 2 1 3 2 3 1 2
185 40 1400 4 2 1 1 1 3 2 1 2 3 2 3 2 1
205 45 1300 4 3 1 1 1 3 3 1 1 3 2 3 2 2
225 50 1200 2 4 1 1 1 4 2 2 1 3 2 3 1 2
220 60 930 4 2 3 1 3 1 1 1 2 3 1 3 2 2
220 70 920 3 1 3 2 3 2 1 2 3 2 2 1 2 2
200 75 910 3 1 4 1 3 2 1 2 3 2 3 1 1 2
180 80 800 1 2 4 1 3 2 2 3 3 3 3 1 1 2
170 90 900 1 2 3 2 4 2 2 3 4 4 3 1 1 2
180 70 1000 1 2 3 1 3 3 2 3 2 2 3 1 1 2
220 60 930 4 2 2 1 3 2 1 1 2 3 1 3 2 1
210 70 920 2 1 4 2 3 2 1 2 1 4 2 3 2 1
200 80 910 3 1 3 1 3 2 1 3 1 3 1 3 2 2
220 45 920 5 2 1 2 1 2 2 1 2 3 2 3 2 1
200 35 850 2 5 1 2 1 2 2 2 1 2 2 3 2 2
260 40 900 3 3 1 4 1 2 1 1 1 4 1 2 2 3
220 60 930 2 1 4 3 1 2 2 3 3 2 1 2 1 2
200 80 910 1 2 4 3 1 3 1 3 2 2 3 1 1 2
200 80 910 1 2 1 3 4 3 1 3 3 2 2 1 2 1
220 55 900 3 5 1 2 1 2 2 3 1 3 1 2 1 2
170 100 900 1 2 1 2 5 2 1 3 3 2 2 1 2 1
280 70 1200 2 4 1 3 3 2 2 3 1 3 1 2 2 2
레벨 200캐릭터의 테이블
10450 2800 8000 1 2 135 65 2 200 200 4 2 10 5 3 10 11
10350 750 7000 135 2 1 65 1 200 200 8 3 4 5 4 1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