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펫 시스템 간략 소개~

2004-06-08 00:00 18040


안녕하세요? 그레그입니다.

이번 6월 달에 새로 추가되는 펫 시스템에 대해서 제가 한 말씀 소개해 올리는 영광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

펫하면 누구나 떠올리듯, 귀여운 몬스터가 캐릭터의 주위에 나타나고 가끔 귀여운 짓을 하면서 먹이를 소모하는... 그런 특징(?)을 갖고 있지요. 테일즈위버의 펫 역시 이런 기본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거기다 테일즈위버만의 독특한 것을 담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


1. 펫의 진화


오렌군(개발노트 7편 참조)이 작업한 펫의 각 단계별 모습

위의 이미지는 현재 개발중인 다양한 디자인의 펫들 중 한 종의 개발 진행 중인 화면입니다. 테일즈위버의 펫은 기본적으로 알-1단계-2단계-3단계-4단계(완전체)의 모습을 하게 됩니다. 알일 때부터 알 부화기를 통해 펫에게 애정과 정성을 쏟아부어야 안전하게 부화시킬 수 있습니다. (부화기를 구동시키는 연료라고나 할까요? 하여튼 아이템도 많이 먹습니다. ^^)

1) 진화는 어떻게?
펫에게도 경험치라는 것이 있고, 또한 건강도라는 수치가 있습니다. 경험치는 주인님과 함께 다니며 모험을 하다 보면 자연스레 올라가는 수치가 됩니다. 그리고 건강도는 펫을 항상 관리해 주어야 유지되거나 좋아지는 수치로, 펫이 좋아하는 아이템을 주면 건강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결국 경험치가 일정량에 다다르고, 진화를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건강해지면, 진화의 동굴에 들어갈 수 있게 됩니다. 그 후로는 직접 해보시면 알겠죠? ^^

2) 펫에게 줄 먹이?
펫은 생김새에 따라 선호하는 먹이가 다릅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펫들마다 좋아하는 먹이가 약간씩 무작위로 설정되긴 하지만, 그 먹이들이 무엇인지는 인터페이스를 통해 알 수 있도록 구현될 계획입니다. 딱 한가지 펫이 아주 좋아하는 아이템이 있는데, 이것은 히든 아이템으로, 알려지지 않게 됩니다. (실루엣만 보여요 ^^)

2. 펫의 염색


펫의 염색을 설명하기 위한 기획서 내용 중 일부분

2D 그래픽의 극강 수준을 자랑하는 저희 도트 디자이너분들이, 이번에도 도움을 주셔서 ^^ 펫들도 염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알에서 부화할 때, 현실 세계의 펫들이 조금씩 다르게 태어나듯 펫들도 무작위로 결정되는 각자의 색상을 안고 태어나게 됩니다. 물론 주인님의 취향을 살리기 위해서 염색약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염색은 캐릭터 염색처럼 각종 아이템과 확률에 의한 것이 아니라, 단순한 SEED의 지불만으로 가능하게 할 예정입니다. ^^

3. 기타 펫 관련 사항


펫 상인, 모건

펫의 배경 스토리를 간직하고 있는 알 수 없는 남자, 모건(위의 스샷을 보면 왠지 혼자 카툰렌더링이 되어있는 것 같죠? 다 이유가 있답니다. ^^)을 통해서 펫 관련한 물품들을 구입할 수 있구요.

완전체가 된 펫은 전 단계의 펫들이 갖는 기능들과는 조금 더 특별한 특수 능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펫의 각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완전체는 추석연휴 쯤에 실제 서버에 하나 둘 등장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

그 외에 펫들이 성장하면서 획득하게 되는 스킬들의 트리(이건 아마 자유도(?)가 높게 책정될거 같습니다. 어떤 펫은 어떤 스킬이 있어서 좋다... 던가 하면 다른 펫들은 슬퍼할테니까요 ^^)나, 타인에게 자랑 삼을 수 있는 각종 이펙트, 주인공들과 펫들간의 우정, 펫과의 기념 앨범 시스템... 그 외에도 몇가지 아이디어가 현재 논의중이고 곧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이번 6월달에 스타트를 끊을 펫 시스템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 읽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

(샤피어 주: 언제나 그렇듯이 개발노트는 현재 개발 진행 중인 내용을 다루고 있으므로, 실제 업데이트되는 내용은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음편 개발노트는 젤리삐군이 씁니다. 테일즈위버 구석구석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는 젤리삐군의 개발노트를 기대해 봅니다!!!)

전체 댓글 :
1
  • 클로에
    꽃신이
    2012.05.08
    펫 개발의 과정 잘보고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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