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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화 1주년 기념 개발자 메시지 - 1편

2004-06-04 00:00 12431

안녕하세요, 개발실 샤피어입니다. 요즘 무리한 개발 일정을 소화하느라 개발노트 글이 좀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m(_._)m

어느덧 테일즈위버가 상용화 1주년을 맞았네요. 이번 개발노트에서는 1년 동안 땀과 눈물로 테일즈위버를 만들어 낸 테일즈위버 개발실 개발자들의 인사와 메시지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미 지난 5편에서 말씀드렸고, 속삭임의 해안에서 배회하기에도 바쁜 사람이니까 생략 ^^[퍽~] 참고로 거의 99% 무삭제판입니다. 제가 눈에 띈 것만 수정을 하긴 했지만... 여전히 오타함량율 대단히 높습니다. ^^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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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의 마스코트 캐릭터인 젤리삐입니다. 게임 전반의 기획 및 스크립트, 개발 업무 전반의 조율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게임 시스템 보강 및 해외 지원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용자의 무덤 기능 보강 및 랭킹 처리 방식 변경(포인트 기준 랭킹 도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해 테일즈위버 스톤 습득 조건의 습득 난이도를 조정하는 작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는 작업 진행시의 개발 화면 상태입니다.


젤리삐군 작업화면... 수정한 부분은 뭘까??? ^^

보통 이런 상태로 작업을 합니다. 상당히 많은 개발 프로그램들이 이용되고 있는데, 본격적인 작업에 들어가면 저런 여러가지 툴을 사용해서 실제 기능을 구현하게 됩니다.

돌아보면, 처음 한 줄의 컨셉에서 시작해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무(無)에서 시작했던 테일즈위버와 저희 팀, 그리고 제 자신의 성장의 결과가 지금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의 테일즈위버가 있을 수 있게 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아직은 부족한 것도 많다는 것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상용화 1주년을 계기로 좀 더 좋은 게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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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를란느를 위해 오늘도 이스핀 공주를 찾아 헤매이는 백발의 야심가 그레그입니다 ^^


그레그 ^^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된 이유는 다름이 아니옵고, 벌써 그레그가 여러분을 정식으로 찾아뵌 지 1년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지난 1년 동안 테일즈위버를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v (사실 그레그는 이렇게 상냥하지 않은데 말이죠.)

제가 테일즈위버팀에 들어온건 2002년. 월드컵이 찬란히 빛났던 그 해 여름입니다. 개발이 한창 이루어지던 중반에 개발팀에 들어와서 맡게 된 일은 클라이언트 서브 프로그램 이었습니다. ^^ (각종 버그가 빛났던 유저상점이나 은행, 클럽 등등은 크게 저의 소행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용서해주세요 ;;)

시스템 파트는 각종 시스템의 기획과 개발을 맡고있는 곳이죠 ^^ 최근에는


그레그군의 역작 파이트클럽 플레이 중의 한 장면

이런것이 들어 갔었지요. ^^

그리고 시스템의 모든 개발과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챕터나 각종 이벤트들의 서버스크립트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패치 진행도 맡아 하고 있는 파트입니다. ^^ 아마 앞으로는 새 시스템으로


요새 쟁탈전 관련 기획서 일부분

이런 것이나,


펫 시스템 시스템 기획서 일부분

이런 것이 추가될 것 입니다. 다른 파트와 함께 열심히 만들어 나가고 있으니, 기대해주셔도 좋을 듯 합니다. 1주년을 헛되이 보낼 수는 없죠 ㅋㅋㅋ

이상입니다. 제 첫 JOB인 1:1 채팅창 만들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상용화된지 1주년이네요. 이상 그레그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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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프로그래머 이수구입니다. 적당한 몬스터를 고를 시간이 없어서[퍽~]

개발실 시스템 파트에서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밍 담당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클라이언트 버그 수정하고, 잡다한 시스템 개선 및 추가하고 있습니다. 보여드릴 이미지가 없네요. 코드를 보여드릴 수도 없고...[퍽~]
(샤피어주: 비겁한 변명이다~ 게으르다고 솔직히 말해라~)

어느덧 오픈 1주년이 되었습니다. 고객 분들의 변함없는 사랑에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더욱더 멋있는 게임, 잘 돌아가는 클라이언트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테일즈위버 파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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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블로우입니다. 아래 얘죠. ^^



개발실 시스템 파트에서 패치 진행, 게임 디자인, 서버 스크립트 코딩, 리소스 관리을 맡고 있습니다.

1주년 PC방 이벤트 작업을 막 끝냈으며, 챕터 6 준비와 함께 새로운 방식의 프리 퀘스트도 구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외 버그 수정 작업, 해외업무 지원 등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1주년을 맞이할 수 있었던건 다 저희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 덕이라 생각합니다.

정말 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고객 여러분들이 재밌는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끔 힘닿는데 까지 열심히 개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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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의 방랑자 이파리맨입니다. 요즘 특히 날씨 좋은 날들의 연속이어서 그런지 여행가고 싶은 유혹이 너무 심하네요.. @_@ 테일즈위버 고객 분들도 그렇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개발실 시스템 파트에서 서버 스크립트 코딩 및 리소스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쳅터 6 준비와 함께 게임 초반 돈을 벌기 쉽게 하기 위한 돈벌이가 될만한 프리퀘스트를 구상 중입니다. 아래 보시는 그림은 평상시 저의 작업 화면입니다. 고객 분들이 더욱 재미있는 게임을 하게 하기 위해서 열심히 개발 중이랍니다.. ^^


이파리맨군의 작업 화면

지난 1년 동안 테일즈위버를 사랑해 주신 게임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게임 고객 분들의 만족을 위하여 처음처럼 한 걸음 두 걸음 나아가는 마음으로 보다 좋은 테일즈위버 게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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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뭘 좀 알면서 동작까지 빠른 롱소드 굿나잇입니다. 시스템 파트에서 클라이언트와 툴 관련 프로그래밍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막판으로 일 몰린 펫에 신음하는 중입니다. (샤피어주: 펫 때문에 너무 바빠서 이미지를 만들 시간이 없댑니다.)

테일즈위버가 드디어 1주년을 맞이했군요.. 그 동안 만들면서 아쉬운 점도 많기는 했습니다만 조금이라도 보다 나은 테일즈위버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기대에 미칠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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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배경관련 그래픽 디렉터 트럼프 돌입니다. 반갑습니다~^^ 먼저 테일즈위버 그래픽을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요즘은 7월에 선보일 요새 쟁탈전과 신수 던전 배경 작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돌군의 요새 외부 원화(개발노트 5화의 원화에서 조금 바뀌었습니다.)


트럼프돌군의 요새 내부 클럽장 방

테일즈위버 상용화 후 어렵고 힘들게 1년이 지났습니다. 그 시간들을 밑거름으로 앞으로 더 나은 과실을 맺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테일즈위버에 보여주신 많은 관심과 성원 감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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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란의 동굴에서 놀고 있는 피콕입니다. 노래하기 좋아하고 정작 이녀석은 꽤나 본인 스스로 노래를 잘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런기억들 갖고 계실듯... 화장실안이나 목욕탕안에서 노래 부르면 아주 잘 부른듯한 착각을 일으키게 하죠?

바로 그런 착각속에서 살고 있는 깜찍한 녀석이죠. 자아도취에 빠진 그 노래들이 사람들에겐 엄청난 에너지를 가진 흉기이거던요.^^ 작고 통통한게 저랑 닮았다는..;;;;

전 맵 파트에서 맵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습니다. 바로 여러분들이 몬스터들과 싸워서 아이템도 얻고 경험치도 올려서... 레벨업을 할수 있는 공간을 만드는 사람이죠..
현재 작업하고 있는 건 클럽대전이 펼쳐질 요새 맵의 일부분입니다.


피콕양의 요새 외부 정원 일부분

제게 있어서 테일즈위버는 꽤 의미가 깊은 게임입니다. 배운 것도 많고 새로운 것도 많이 알게 했고 좋은사람들과의 인연도 그렇고... 그런기회를 제가 얻기까지는 테일즈위버를 사랑해주시는 고객 분들이 있어서 가능했던 겁니다. 아직은 부족함도 많고 한사람 한사람의 마음에 백프로 흡족하게 충족시켜주는건 아닐지라도, 그렇게 되게 하기 위해 저희들이 존재하는거니까... 이 말 밖엔 할말이 없네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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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강아지처럼 귀여운 몬스터 퍼피룸입니다. 저는 개발실 맵파트 3D 배경 디자이너구요. 맵에 들어가는 3D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요새 외곽 3D 모델링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 보이는 이미지는 요새 외부 전경 입니다.


퍼피룸양이 작업한 모델링된 요새 외부

부족한 점이 많았지만 1년 동안 테일즈위버를 질책해 주시고 변함없이 사랑해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관심과 사랑 부탁 드리고 여러분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좋은 그래픽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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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별의 여행자입니다. 전 테일즈위버 개발실 맵 파트에서 맵 에디트를 하고 있고요, 요즘은 ‘수정동굴’, ‘그린츠광산’ 추가작업과 이번 6월 패치에 새롭게 추가되는 일명 ‘필라이온 던전’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별의 여행자군이 작업 중인 필라이온 던전

테일즈위버가 벌써 상용화 1주년이 되었네요. 테일즈위버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고객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습니다. 테일즈위버 많이 사랑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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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의 잡다한 노가다꾼 그레이트 망둥이 입니다. 그래픽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있으며, 그래픽 작업의 다양한 업무를 맡아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주 업무는 개발 초기부터 현재에 이르기 까지 때에 따라 변동하였기에 다 말씀드릴 수는 없고, 테일즈위버 초기 개발 때부터 그래픽 리소스들을 만들어 왔으며 지금도 만들고 있다는 점 입니다. 현재는 맵 파트 소속이죠~

근래의 작업으로는 스킬 추가가 있었습니다. 이미 스크린으로 다 보셨으리라 믿고, 이미지는 앞으로 추가될 보스 몹입니다. 현재는 배경 작업 중 입니다.


그레이트 망둥이군의 보스 몬스터

1주년 기념으로 하고픈 말은... 그냥 열심히!! >_< / (샤피어주: 썰렁하다 -_-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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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 개발실 맵파트 그래픽 디자이너 킬리키아 입니다. 제가 하는 일은 주로 배경 원화 스케치와 맵에 전반적인 2D(맵 타일,리터치 작업)와 3D(모델링,맵핑)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요즘 작업 하고있는 곳은 신수가 나오는 신수 던전입니다(정식 명칭이 아직 없어요.^^;) 스케치와 3D모델링 된 이미지인데요, 3D이미지 쪽은 작업중이라 간단한 라이팅만 들어간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맵핑과 세부 라이트 셋팅을 해주면 완성!!!!


킬리키아군의 신수 던전 원화


킬리키아군의 신수 던전

어느덧 상용화 1주년이 된 테일즈위버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정말 한결같이 사랑해주신 많은 고객 분들이 있기에 여기까지 온 것 같습니다. 3D게임이 판치는 요즘 2D게임으로 게임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좀 뒤떨어진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테일즈위버에 그래픽에 대해서 굉장히 큰 자부심을 가지고 매일 작업을 합니다.(으웩~~내가 말하고도 닭살~)
처음부터도 그랬지만 앞으로도 테일즈위버 그래픽은 퀄러티 입니다!!!!! 퀄러티!!!!!! 아잣!!!!!!!! 여러분 테일즈위버 많이 사랑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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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맵 디자이너 시클입니다. 요즘은 요새 쟁탈전에 들어갈 신수 던전 관련 (붉은 용 방) 원화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시클군의 신수 던전 원화

1주년을 맞은 테일즈위버를 자축하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고객님들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되길 바래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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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도플의 빗자루 여왕 윙키에요~ 호홋^^; 저는 배경에 관련된 3D작업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은 요새 쟁탈전 작업이 한창이라 무지 바쁘답니다.


윙키양의 모델링된 신수 던전

열심히 만들고 있으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테일즈위버가 벌써 상용화 1년이라니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걸 다시 한번 느끼네요. 앞으로 더욱 재미있는 게임이 될 듯하니 많은 사랑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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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개발실 맵 파트의 맵 에디트와 그래픽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는 뚜뚜킹 입니다. 맵 에디트를 주 담당 업무로 테일즈위버의 새로운 맵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요즘은 홍옥동굴 시리즈를 만들고 있는데 잠깐 설명해 드리자면... 전체적인 홍옥동굴의 맵을 만든 후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추가 하고 용암이 "뽀글뽀글" 거리는 효과나 대포와 분화구에 연기 등의 효과를 넣어주어 보다 생동감 있는 맵을 만들기 위해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뚜뚜킹군이 작업 중인 홍옥 동굴 일부 모습

항상 테일즈위버를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 드리고 더욱더 흥미로운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게임, 보다 넓은 테일즈위버 세상을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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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끝. 휴... 이미지들이 많아서... 힘드네요. 2편도 올라갑니다요~ 스크롤의 압박을 기대해 주세요.

전체 댓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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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리스
    luxurypakour
    2010.06.30
    이때글이 너무기니까 사람들이 안본듯하네요 지금처럼 간략히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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