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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ronghold Siege = 요새 쟁탈전

2004-05-21 00:00 13504

안녕하세요, 개발실의 샤피어입니다. 가급적 제가 쓰지 않으려 했는데, 개발실 개발자들 모두들 너무나 바빠서... 또 다시 제가 쓰게 되었네요. ^^

이번에 스킬과 챕터5, 두 가지 굵직한 내용을 동시에 구현하느라고 개발자들, 운영자들 모두가 넉다운 상태입니다. -_-; 특히 이번 5월 패치 준비하면서는 내부 테스트 진행하는데도 애로사항이 많았습니다. 저도 새로 들어간 나야 스킬들을 열심히...는 아니고, 하여튼 이펙트 잘 나오나 보려고 테스트했었는데... 개발서버에 접속해서 뭣 좀 보려고 하면 스킬 고치느라 개발 서버 리붓, 또 좀 뭐 해보려고 하면 챕터 고치느라 리붓... 이거 뭐 테스트를 못하겠잖어~~~~ 개발 서버 하나 더 만들어줘~~~~ 하여튼 뭐 그랬더랍니다. ^^

이제 이런저런 노력 끝에 5월 마지막 주 상용서버 패치를 눈앞에 두고 있네요. 여러번 말씀드렸지만, 테일즈위버 밸런싱은 5월 패치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조금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조금만 참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무투호, 데블 나이트! 야근 한 달 더 연장이닷! -_-;) 그리고 계속해서 좋은 의견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참, 개발노트 4화에도 소개된 챕터5, 저도 개발서버에서 해봤는데... 정말 재밌더군요. 레드 미네양을 비롯한 저희 스토리 파트 개발자들의 회심의 역작이죠, 흐흐흐. 보상으로 이그니스 슈즈가 나간다는 것은 잘 아실 겁니다. 다른 신발들과 달리기 속도를 비교 실험해 보신 분들도 벌써 계시고... 하여튼, 단언컨대, 조깅화보다는 이그니스 슈즈가 여러모로 훨씬 좋습니다. ^^ 그럼 본론으로 넘어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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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개발노트 세번째 글에서 저희가 요새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이번 개발 노트에서는 요새 얼마나 열심히 ^^ 하고 있는지 살짝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요새? 뭔 요새? 라고 생각하실 분도 계시겠죠? 잠깐 설명을 드리자면... 쉽게 말해서 타 게임의 공성전에 해당하는 시스템에 대한 구현 작업이 현재 진행 중입니다. 요새 그리고 요새 쟁탈전 시스템이죠. 요새 관련 시스템은 7월말 업데이트 예정이고, 그 전에 아마도 펫 시스템을 먼저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순서를 바꿔서 이번엔 요새에 대해서 먼저 알려드리도록 하고... 때(?)가 되면 펫 시스템에 대해서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챕터를 제외하고 앞으로 업데이트할 것 중에 굵직한 것들만 조금 말씀드리면...

5월 - 스킬 (곧 보실 수 있을 겁니다.)
6월(또는 7월) - 펫 시스템
7월 - 요새 쟁탈전+신수


뭐 이렇습니다. 테일즈위버의 요새 쟁탈전은 타 게임의 공성전과 비슷하긴 하지만 테일즈위버만의 독특한 색깔을 가진 클럽 전투 시스템으로 자리매김되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독특한 점은 신수가 연관되어 있다는 점! 그럼 일단 신수와 결합된 공성전 시스템의 얼개에 대해서 간단하게... ^^

+ 두 개체의 신수
+ 한 개의 신수 던전(Y자형 던전, 끝에는 두 신수들이 머무를(?) 수 있는 방들이 있음)
+ 한 개의 요새


이렇게 3가지를 저희는 "요새 3종 세트"라고 하지요. ^^ 7월에는 4개로 계획잡고 있는 3종 세트 중 하나가 먼저 공개될 예정입니다. 총 4개의 세트를 만들어서 8개체의 신수, 4개의 신수 던전, 4개의 요새를 만들고자 하는데... 연말까지는 한 개 세트 정도가 더 추가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만... 하반기에 일정 조정을 다시 해봐야 확실해질 것 같습니다.

소프트맥스 페스티벌 2003에서 신수가 공개된 바 있었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여러분들이 보신 신수와는 다른 디자인의 신수가 공개될 것입니다. 또한 당시 캐릭터가 소환하거나 캐릭터와 매칭되는 개념으로 소개되었는데, 요새 쟁탈전과 맞물리면서 클럽 대 클럽 전투, 즉 CvC에 등장하여 가공할(?) 전투력을 과시하는 역할로 보직변경(?)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여튼, 더 멋진 신수들이 등장할테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우선 요새의 외곽 원화입니다. 이 원화를 바탕으로 하여 3D작업을 거치면 테일즈위버의 요새가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7월에 등장할 첫번째 요새 외부 원화(트럼프돌군의 작품)

수려한 배경 맵이 테일즈위버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데, 이번에도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일즈위버 맵을 책임지고 있는 트럼프돌(위의 요새 외부 원화를 그린 사람)군을 비롯한 맵 작업자들이 열심히 요새 관련 맵들을 제작 중이랍니다. 그럼 요새는 어떻게 점령하고 요새를 점령했을 때 어떤 이득을 얻을 수 있는가? 이런 궁금증이 생기실텐데... 그 부분을 간략하게 설명드리기 위해 요새의 구성을 보시겠습니다.


요새의 구성(당연히 아직 확정안 아님, 뚜루뚜 뚜뚜군 기획)

아직 확정된 사항이 아니므로 추후 변경될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해주세요(개발노트에 올라오는 글에서 공개된 내용들은 대부분 그렇죠? ^^). 요새 외부에서 안으로 들어가면(요새 쟁탈전 때 공격측은 물론 문을 부수고 들어가야겠죠?) 위 이미지와 같은 요새의 내부가 나오게 됩니다. 요새 정원에서 신수가 등장하는 본격적인 전투가 벌어지게 될 것입니다. 현재 계획은 정원외곽으로 표시된 4곳에 있는 결계석(?) 또는 그 무엇인가를 부수면 요새 내부로 들어갈 수 있게 되고... 내부로 들어가서 방어측 클럽의 클럽장 방에 있는 그 무엇인가를 파괴하면 요새의 주인이 바뀌는 설정으로 기획되고 있습니다. 현재 뚜루뚜 뚜뚜군이 메인 기획을 맡아서 내용을 손보고 있는데, 일단 현재까지 기획된 내용으로 요새 내부의 방들에 대해 간략히 소개해 드리면...

+ 클럽장의 방: 요새 쟁탈전의 승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성물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 장인의 방: 요새에 종속된 장인 NPC의 방입니다.
재료를 갖다 주면 다른 곳에서는 절대 구하지 못할 아이템을 만들어준다죠?
+ 요새 창고: 기존 클럽방의 창고보다 훨씬 저장 용량이 크고 좋은 전용 창고
+ 요새 홀: 요새를 점거한 클럽의 클럽원들이 다 같이 모일 수 있는 공간



현재 작업중인 요새홀

위에서 간략히 말씀드린 대로 요새를 점거하게 되면 여러가지 좋은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요새 쟁탈전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클럽 레벨이 조금 높아야 하니까, 미리 클럽 레벨을 올려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에서 신수에 대해 언급을 했었는데요. 두 신수는 하나의 페어를 이루고 초기에는 둘 다 요새에 위치하고 있다가, 요새를 점거하기 위한 최초의 전투가 벌어지면 둘 중 하나는 요새에 남고 하나는 신수 던전의 자신의 방으로 돌아가게 됩니다(그와 연관된 배경 스토리는 우리의 레드 미네양이 잡아주겠죠). 다른 클럽에 의해 점거된 요새를 공격하기 전에 신수 던전에 들어가 신수를 굴복시키고 요새 쟁탈전에서 자기 편으로 싸우게 하면 전투가 더 유리해지겠죠? ^^

요새에 대한 소개는 이 정도로 해두고, 작업 진행하면서 보여드릴 것이 더 생기면 더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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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은 샤피어의 공지사항(?)입니다.

+ 혹시라도 이 글 보시는 게임 관련 매체 기자님들이 계시면 소프트맥스 홍보팀을 통해서 연락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준비된 자료가 있는 경우 몽땅 미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홍보팀 연락처는 02-598-2554... 내선번호는 외우기도 쉽게 123 입니다.

+ 아노마라드 서버의 샤피아를 고객님, 플래쉬로 제작한 테일즈위버 동영상(?) 잘 감상했습니다. 보면서 감동의 물결이... ㅠ.ㅠ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보내주시면 개발노트에 삽입해서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제 이메일로...가 아니라 tw_recruit@softmax.co.kr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뽀너스~ 신수 일러스트 및 테일즈위버 각종 일러스트를 그리는 무스켈군의 챕터5 일러스트~ 역시 아직 작업중인 이미지입니다. 아마 게임 월간지 테일즈위버 광고에서 보실 수 있을 듯... 개발노트에 올린다니까 완성된 거 아니라면서 무스켈군이 죽을려고 하더군요. ^^


챕터5 메인 일러스트(무스켈군의 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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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즈위버가 상용화된지 어느덧 1년이 다 되어 갑니다. 오픈베타 이후로 테일즈위버를 성원해주신 모든 고객님들... 감사합니다. m(_._)m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테일즈위버를 사랑하는 여러분들이 계시기에 테일즈위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따가운 질책과 뜨거운 성원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실망하여 떠나 계신 분들도 언젠가 돌아오실 거라 믿고 있습니다(일정 레벨 이상 캐릭터들은 이번 휴면계정 삭제 작업 때 안 지우고 남겨뒀습니다. 빨리 집으로 돌아오시기 바랍니다. ^^)

그럼 다음 개발노트 글에서 또 뵙겠습니다! (개발노트 글 쓰기 힘들어요. ㅠ.ㅠ 그래서 이미지로 때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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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잘데기 없는... 부록(원래 부록이 더 좋아야 하는데... -_-;)

지금까지의 등장인물 정리...

샤피어 = 할 일 없이 속삭임의 해안을 배회하는 샤피어
그레이트 망둥이 = 3D 그래픽 & 인터페이스 디자이너
무투호 = 그레이트 망둥이의 동생으로 밸런싱 담당자
레드 미네 = 챕터 시나리오와 연출을 총괄
트럼프 돌 = 배경 맵과 필드 맵 제작을 총괄
뚜루뚜 뚜뚜 = 요새 쟁탈전 세부 기획을 하고 있는 시스템 기획자
무스켈 = 테일즈위버 메인 일러스트레이터, 신수 디자인도 할 친구...
데블 나이트 = 키가 무려 190Cm가 넘는 것으로 보이는 밸런싱 담당자

전체 댓글 :
1
  • 막시민
    하이 게이〃
    2011.08.09
    하앜하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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