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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리노베이션 : 이스핀, 나야트레이

2019-12-01 19:00 14450

안녕하세요. 캐릭터 밸런싱 담당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캐릭터는 이스핀 샤를(Ispin Charles)나야트레이(Nayatrei)입니다.

 

이스핀 샤를(Ispin Charles)

 

먼저 이스핀에 관해 먼저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스핀은 최근 연재 중인 ‘룬의 아이들 : 블러디드’의 주인공으로

냉철한 지략을 지닌 오를란느 대공 가문의 공녀탁월한 전투 능력과 비밀스러운 능력을 갖춘 캐릭터로서 많은 분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테일즈위버에서도 출시 초기부터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등장하여 

오랜 시간 동안 애정을 가지고 플레이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초창기 테일즈위버의 캐릭터들은 서로 비슷한 스킬을 공유하는 것이 많았고

스킬 구성이 비슷하면 장비와 계열 시엔도 비슷하게 가져 갔었습니다

 

이스핀은 그중에서 루시안과 비슷한 성격을 지닌 캐릭터입니다

그 탓에 자연스레 루시안과 비교가 되어 왔으며, 그동안 여러 차례의 패치로 둘의 성능 간격은 더 벌어졌고

결국 이스핀은 루시안의 하위호환이라는 평가를 받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리노베이션 업데이트 전에는 4황 중 한 명으로 불리며 승승장구하던 루시안에 비해 이스핀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이번 리노베이션 패치를 통해 이스핀도 개인 전투 능력을 향상하고, 팀플레이에도 도움이 되는 스킬을 추가하여

루시안의 아류가 아닌 또 하나의 좋은 캐릭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 신규 계열 시엔 : 이스핀

다른 리노베이션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시나리오적 성격을 가진 패시브 스킬이 배치될 것입니다.

기존에 이스핀이 가지고 있던 고유 스킬 효과가 한데 모인 패시브

시나리오적 연관성이 큰 캐릭터와의 시너지 성격의 패시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신규 스킬

1. 방패

방패는 리스트보다 공격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등한시되어 왔던 장비류입니다

방패를 들었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이 추가됩니다

방패를 들었을 때 보게 되는 공격력 손해를 완화하면서 팀플레이에 도움이 되는 기능도 제공하여 방패의 매리트를 올리려 합니다.

 

2. 버프 & 디버프

팀원의 능력치와 생존 능력에 보탬이 되는 버프 스킬들이 추가되었으며, 블러디드의 설정이 가미된 디버프 스킬이 추가됩니다.

 

# 마스터리

다른 리노베이션 캐릭터와 마찬가지로 마스터리 스킬이 추가됩니다.

스킬에 부가 효과를 주는 마스터리 스킬이 주가 될 것이며, 발화 상태이상에 연관된 마스터리도 존재합니다.

 

# 그 외

액션 슬롯이 추가되며, 몇몇 스킬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계열 시엔의 이름도 컨셉에 맞추어 변경됩니다.

 

이스핀의 산화무

 

<예시 : 이스핀의 “산화무”>

 

이스핀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이며,

이어서 나야트레이에 관한 이야기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야트레이(Nayatrei)

 

나야트레이는 원작 소설에서 보리스와 필멸의 땅을 지나는 에피소드를 통해 독자에게 더 친숙해진 캐릭터입니다

 

테일즈위버에서는 이스핀과 마찬가지로 서비스 초기에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이었고,

닌자 컨셉을 지닌 스킬들과 쌍검술을 사용하는 캐릭터로서 많은 분들의 선택을 받은 캐릭터입니다

 

에피소드 1에서 공식적으로 멸족된 묘족의 일원으로 인도자의 역할을 수행하며 테일즈위버를 이끌고 지키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과묵하고 차가운 언행을 보이나 순간순간 내비치는 엉뚱함과 반전 매력으로 캐릭터로서 사랑도 받고 있습니다.

 

성능 면에서는 꽤 오랜 시간을 사냥의 왕으로 군림하고 있습니다. 짧은 딜레이와 넓은 범위를 가진 스킬 덕에 말입니다

하지만 사냥과 보스 공략에 두루 좋은 성능을 보이는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이 장점도 점점 퇴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공격력이 높지 않아 고레벨 사냥터에서는 힘을 쓰기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나야트레이는 강한 딜러로서 역할을 담당하고

약간의 디버프와 CC기를 활용하는 공격 캐릭터로서 인식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동기 또한 추가하여 빠른 기동성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신규 계열 시엔 : 나야트레이

다른 리노베이션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시나리오적 성격을 가진 패시브 스킬이 배치될 것입니다.

로아미니의 묘족 패시브와 생존에 도움이 되는 패시브, 시나리오적 연관성이 큰 캐릭터와의 시너지 성격의 패시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높은 회피력

로아미니, 밀라, 이자크와 마찬가지로 슈츠 & 밴드에 부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문제가 되는 인챈트 능력치 관련 문제도 해결하여 반영되게 하겠습니다. 물론 로아미니, 밀라, 이자크도 해당입니다.

슈츠와 밴드, 회피에 관한 내용은 로아미니 소개 편지에 작성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바로가기]



# 신규 스킬

1. 주력 스킬

인술 진, , , 투폭 등의 스킬을 대체하는 새로운 주력 스킬이 추가됩니다.

 

나야트레이의 화간접무

 

< 예시 : 나야트레이의 “화간접무”>


2. 이동 기술 & 은신 기술 & 디버프

이동력을 높여주는 스킬과 순간 이동 스킬, 적들을 약화하는 디버프 스킬, 몸을 숨기는 은신 스킬 등이 추가됩니다.



# 마스터리

스킬에 부가 효과를 주는 마스터리 스킬이 주가 될 것이며, 중독 상태이상에 연관된 마스터리도 존재합니다.



# 그 외

액션 슬롯이 추가되며, 몇몇 스킬의 이펙트가 변경됩니다. 계열 시엔의 이름도 컨셉에 맞추어 추가됩니다.



나야트레이에 관한 이야기도 여기서 마칩니다.

위 내용은 개발 중인 내용이기 때문에 정식 서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