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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이 궁금하다! 2편 [계열 설명 추가]

2004-05-04 00:00 24296

안녕하세요, 개발실의 샤피어입니다. 신규 스킬 소개 2편입니다.

밸런싱 담당자인 무투호에게 이어서 써보라고 종용했으나, 고객님들의 성원(?)이 무섭다고 하는군요(사실 개발실에서 아무도 쓸 엄두를 못 내고 있습니다. -_-;). 저도 무척이나 떨리긴 하지만, 결자해지의 정신으로 2편을 써보겠습니다(어흑... 두렵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신규 스킬들은 현재 이펙트 추가 및 밸런싱 작업 중에 있습니다. 캐릭터 별 신규 스킬 개수나 그 설명만 보고는 불만족스러우실 수도 있겠지만, 일견 그다지 쓸모 없어 보이는 스킬들(기존, 신규 둘 다)도 수치가 잘 조정된다면 유용한 스킬들이 될 것입니다. 명칭이나 효과 등 제반 사항들도 지속적으로 계속 조정될 것이구요. 또한, 신규 스킬이 추가되면서 기존 스킬들뿐만 아니라 게임 전체 밸런싱 관련 사항들이 전반적으로 조금씩 조정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상용 서버에 스킬이 적용된 후에도 최소한 한 달 동안은 가급적 모든 캐릭터의 스킬들이 밸런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완벽할 수는 없겠지만 열심히 노력하겠으니 조금만 인내심을 가져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팬 사이트에 퍼 가실 때 스킬 부분만 가져 가지 마시고 이 얘기도 반드시 퍼 가주시기 바랍니다 ^^).


그럼, 스킬 소개에 앞서 몸풀기(?) 차원에서 몇가지 공지사항(?)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 막시민의 "식중독" 스킬이 명칭 변경되었습니다. 이름하여... 미스틱 터치! 이와 관련해서 저 개인적으로 한가지 아쉬운 점을 잠깐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개발 노트의 취지 중 하나는 고객님들과 개발자들의 의사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것입니다. 저번 스킬 소개 글이 게시된 후 "식중독이란 스킬 보다는 이런 이름은 어떨까요?" 하고 답글로 좋은 의견을 주신 고객님들이 많이 계셨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사실 글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순간까지 한 분도 안 계십니다). 저희가 검토해 보고 적합하다 판단되었을 때는 당연히 채택을 했을텐데... 좋은 의견 있으면 주저 말고 개발 노트에 답글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스킬 명칭은... 이미 늦었습니다. 흥, 저 삐쳤어욧! 농담이구요, 그래도 정말 좋은 이름이다 싶으면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

+ 토요일 심야에 방송하는 KBS 게임스테이션이란 게임 정보 프로그램에 테일즈위버 개발실의 그레이트 망둥이와 무투호 형제의 얘기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5월 8일 방영 예정이라죠? 이미 이전 개발 노트에서 말씀드렸듯이 둘이 친형제거든요.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노파심에 말씀드리면, KBS가 그대를 속일지라도 노여워 하지 마세요. ^^ 다 편집될 지도 몰라요. 그리고... 앞으로 주위에 굴러다니는 주요 게임 월간지 부록 잘 살펴 보세요. 좋은 일이 있을지도...

+ 그동안 신규 스킬 2종이 더 추가되었습니다. 루시안과 티치엘에게 공통 스킬 하나씩 추가된 거죠. 개발 노트를 잘 읽어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원래 캐러밴이란 루시안 스킬이 기획된 바 있었고, 공개되진 않았지만 티치엘에겐 조합에 관련된 연금술이란 스킬이 있었습니다. 아쉽게도 게임에 적합하게 구현할 수 없다는 판단 아래 삭제했지만요. 어쨌든 루시안과 티치엘에게 다시 스킬이 하나씩 추가되어, 추가되는 신규 스킬의 수는 총 40개가 되었습니다.

+ 고객님들께서 스킬을 생각하실 때 주로 사냥의 관점에서 생각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추가되는 스킬들은 사냥 뿐만 아니라, PvP 등 앞으로 게임에 추가될 내용들의 모든 측면을 고려한 스킬 추가입니다. 테일즈위버에서 PvP가 결국 무슨 소용이 있겠냐고 반문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이번에 추가된 파이트 클럽을 통해서든 도플갱어의 숲을 이용해서든, 클럽 PvP 열심히 연습해 두시면 좋은 날이 올 것입니다. ^^ 저희가 요새... 열심히 하고 있거든요. 클럽 PvP 연습 많이 해두시면, 땀 삐질삐질 나는 여름날에도 게임 내에서는 훤한 신수로 돌아다니실 날이 올지도... ^^

그럼 많은 고객님들이 궁금해하시는 5월에 추가될 신규 스킬을 마저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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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야
인술 경: 찌르기 스킬. 빠른 동작으로 상대에게 공격을 함으로써 마치 스스로가 상대를 향해 달려나가는 듯이 보이게하는 기술. <- 피어싱 스러스트의 상위 기술. 전방 일직선 범위공격

인술 폭: 물리복합 스킬. 폭탄을 투척해서 멀리 떨어진 적에게 공격을 가하는 기술. 화려하지만 위력은 그다지 강하지 않다. <- 원거리 범위 공격

인술 진: 물리복합 스킬. 대지의 기를 조정함으로서 자신을 중심으로 한 일정지역에 지진을 일으키는 술법. 상대를 넘어트리기도 한다. <- 전체 화면 물리공격

이스핀
더블 크로스 슬래쉬(Double Cross Slash): 물리복합 스킬. 빠른 동작으로 인한 검압을 쏘아내서 다수의 상대에게 공격을 가하는 기술. 십자흔을 남기기 때문에 언데드에게 추가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 물리 범위 연타 공격

산화무: 베기 스킬. 가르니에의 맨투맨 검술지도로 배우게 된 검무. 살상력보다는 동작의 아름다움에 치중했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 연의 상위 기술, 범위 연타 공격.

티치엘
와이드 블레싱(Wide Blessing): 보조 계열 스킬. 더 많은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자하는 의지의 구현. 범위내의 모든 사람에게 축복을 내린다. <- 범위 상태이상

선 라이즈(Sun Rise): 보조 계열 스킬. 마나의 힘을 모아 상대에게 쏘아내는 마법. 순백의 광채를 쏟아내는 모습때문에 "태양광"이라고도 불린다. <- 백계열 마법 공격

이그노어 디펜스(Ignore Defense): 타격 계열 패시브 스킬. 티치엘 특유의 운의 영향으로 상대의 더 약한 부분을 노릴수 있다. <- 일정 확률로 상대의 [물리] 방어력 감소

텔레포트(Teleport): 공통 계열 스킬. 미리 각인된 좌표로 캐릭터를 이동시키는 이동 스킬. 레벨에 따라서 이동 가능한 방식이 달라진다.
레벨 1~ : 고정된 텔레포트 스크롤을 사용해 일정시간 동안 텔레포트 게이트를 생성해 이동을 가능하게 해준다. 모든 유저가 이용할 수 있다. 레벨이 상승하면 게이트 유지 시간과 이동 가능 유저 숫자가 증가한다.
레벨 10~ : 메모라이즈 스크롤로 각인된 좌표로 팀원과 클럽원을 이동시킬 수 있다. 몬스터도 이동시키는 것이 가능하지만 몬스터는 현재 위치한 같은 맵 내에서의 이동만 허용된다. 레벨이 상승하면 각인된 좌표를 기억하는 시간이 증가한다.
레벨 15 : 바인딩 스톤에 좌표를 메모라이즈할 수 있다. 이렇게 생성된 바인딩 스톤은 다른 유저들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시 각인된 좌표로 유저를 이동시켜준다.

밀라
크레이지 댄싱 바이퍼(Crazy Dancing Viper): 베기 스킬. 채찍에 실린 힘을 증강시킴으로서 장애물의 존재를 무시하게 된 편술의 오의. <- 물리 범위 연타 공격

시벨린
홍룡등천: 물리복합 스킬. 양부 케렌스 우의 것을 시벨린이 변형시킨 기술. 다루는 무기의 종류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동작은 다소 틀리지만 위력은 더욱 강력해졌다. <- 물리 범위 연타 공격

도발: 공통 계열 스킬. 상대를 흥분시켜서 방어보다는 공격에 치중하게 하는 기술. 상대에 따라서는 자업자득이 될 수도 있다. <- 상대의 공격력을 일정량 올리고, 동시에 방어력을 떨어트리는 상태이상 마법

막시민
실피드 랜스(Sylpeed Lance): 물리복합 스킬. 검놀림으로 응축시킨 바람의 날을 날려 적을 쓸어버리는 비기. <- 물리 일직선 범위 공격

실피드 랜스 스킬 이펙트 컨셉

독설: 공통 계열 스킬. 막시민 특유의 어투로 상대를 비꼬는 화술의 일종. <- 저주와 비슷한 범위 상태이상

보리스
아이스 넘(Ice Numb): 보리스 공통 스킬. 상대의 신진대사와 움직임을 제한하는 특수한 마법. 실질적인 살상력은 없지만 상대하는 이에게는 까다로운 공격이다. <- 빙계열 상태이상 기술. 이동속도/회복속도를 늦춘다.

스매쉬 크러셔(Smash Crusher): 물리복합 스킬. 친형 예프넨이 보여준 기술에 관한 기억을 토대로 완성시킨 오의. 지맥의 힘을 끝까지 이끌어냄으로서 더 강한 위력을 보여준다. <- 범위 물리 연타 공격

프로즌 슬레이(Frozen Slay): 베기 스킬. 얼음의 날을 칼에 실어서 상대를 베어내는 보리스의 비기. 검날을 임의적으로 늘리는 편법이기도 하므로 더 많은 적을 상대할수 있다. <- 물리 범위 연타 공격

루시안

실프 커터 3D 이펙트 작업 화면

원무: 베기 스킬. 보리스에게서 배운 원형베기에 연을 접목시킨 루시안의 아류(我流)기술. 루시안 특유의 리듬감을 보여주는 기술이다. <- 원형베기의 상위 기술로 주변의 모든 적에게 연타를 가하는 범위공격.

충뢰: 찌르기 스킬. 검에 벼락의 힘을 실어서 뿌려내는 기술. 화려하지만 공격력이 떨어진다. <- 벼락을 검에 받아 일직선으로 쏘아내는 기술. 이스핀 카운터 스피어의 상위 기술에 해당.

랜덤 워프(Random Warp): 공통 계열 스킬. 카드를 사용해 동일 맵 상의 다른 어딘가로 이동하는 기술. 블링크와 비슷. 위기 회피용으로 적합하며 원하는 좌표를 자신이 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이동 결과는 운에 달려 있다.
<- 레벨이 올라가면 이동 가능한 영역과 이동 성공률이 높아진다. (레벨이 낮으면 이동 가능 범위도 짧고 이동 성공률도 낮다) 사용시에는 랜덤 워프 카드가 필요하다. 습득형 스킬.

이상 나머지 20개 스킬에 대한 간략한 정보입니다. 루시안의 일명 "랜덤 워프" 스킬에 대한 명칭 공모합니다. 답글 많이 달아주세요~ 리플에서 좋은 명칭 발견하면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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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이벤트는 재밌게 즐기고 계신지요? 저도 상용서버에 열심히(는 아니고... -_-) 키우는 캐릭터가 있는데, 지난 주말 밤에 알비나가 주는 어린이날 퀘스트를 깨고 선물 상자를 받았답니다. 크라이덴 평원으로 워프 타고 가서 워프 포인트 근처에서 열었다가 뚜뚜퀸 나오는 바람에 바로 기절했죠. ^^ 마을로 돌아와서 간판에 크라이덴 평원에 뚜뚜퀸 떴다고 쓰고 다녔더니, "사****드"란 분이 냉큼 가서 잡으시더니 마력강화제(대)였나... 하여튼 주워 가시더군요, 흑흑. 선물 상자를 여실 때는, 워프 근처에서 좀 떨어진 곳에서 열어 주세요. 초보 분들 워프 하자 마자 많이 누울 수도 있습니다. ^^

오늘은 그래도 스크롤의 압박없이 부실(?)하나마 이미지 2개를 그래도 띄워드렸네요. 어린이날, 어버이날 의미있게 보내시고... 스크린샷 이벤트에 응모 많이 해주시기 바랍니다. 꽃바구니 보내드릴게요~

그럼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 챕터5 내용과 스토리 진행에 관계된 얘기를 올릴 예정입니다. 챕터를 책임지고 있는 우리의 레드 미네가 챕터5 준비를 하는 이 바쁜 와중에 과연 글을 쓸 수 있을 것인가? 리플로 격려 많이 해주시면 아마 글 쓸 겁니다.

전체 댓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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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티치엘
    미리온
    2007.0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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