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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 개발노트] 주웅박사의 ‘크으- 여름 업데이트에 취한다!’ (수정)

2016-05-16 15:53 22939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개발팀입니다.

 

개발 노트 공지 후 콤보 연마에 대한 사용자분들의 우려가 크셔서 추가 내용을 남깁니다.

 

콤보 연마가 극한 후 사용되지 않는 것은 맞으나,

콤보 연마에 대한 개발팀의 정책도 정확히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사용하지 못하게 된 만큼 사용자분들의 마음을 헤아려야겠다는

의욕이 앞서 단편적인 내용으로 작성하여 오해를 드린 것 같습니다.

콤보 연마에 대한 내용은 계속 검토 중이니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주웅박사의 크으- 여름 업데이트에 취한다!’ 개발노트

 

안녕하시웅 여러분! 오랜만에 글로 인사하게 된 주웅박사라구 하웅!

맨날 꾸엉꾸엉 거리다가 이상한 황금 열매를 찾아 먹고나서 사람의 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웅!

이렇게 다시 테일즈위버 가족들을 만나서 이 곰도 매우 반갑다웅!

사이다 프로젝트 이후로도 테일즈위버 개발진들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열심히 준비해오고 있다웅!

지금부터 하나씩 이야기를 풀어볼 테니 받아적으시라웅.

 

첫 번째로 말할 것은 바로 극한이다웅!

극한은 바로 캐릭터의 능력치(HP, MP, SP)와 공격력 제한을 완전히 풀어주는 시스템 이다웅! 각성과는 다르다! 각성과는!

현재 테일즈위버의 각성은 단계가 올라갈수록 여러 능력치의 최대 제한이 높아진다웅.

하지만 각성은 높은 단계를 하더라도 한계가 있다웅. 그래서 새롭게 극한을 도입하였다웅.

극한에 도달한 유저는 HP, MP, SP, 공격력 등이 모두

..!!!

 

이 충격적인 데미지를 보라웅!

더 놀라운 것은 이것은 밸런싱 전의 데미지라는 것 이다웅.

극한을 통해서 개발팀은 유저들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달려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웅 

물론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아이템과 시스템, 스킬은 검토를 통해 수정하고 있으니 염려는 접어두라웅.

극한은 아래에서 얘기할 외전의 보상 중 하나가 될 것이다웅 

그리고 각성과는 별개의 시스템이기 때문에, 각성을 전혀하지 않은 유저도 극한을 한다면 모든 제한이 풀린다웅!

그럼 각성한 유저들만 손해보는거 아냐?!

열심히 재료를 모아서 각성했더니 갑자기 제한을 풀어줘서 화가 나는 유저가 있을 수도 있다웅.

하지만 걱정말라웅! 각성과 극한을 동시에 한 유저는 추가 능력치와 공격력을 부여한다웅.

진정한 강자가 되고 싶다면 각성은 여전히 필수과정!

많은 비용을 들여서 한만큼 각성에 대한 메리트는 유지시켜줄 생각이다웅.

극한을 하지 않고 그냥 각성만 한다면, 기존과 똑같이 능력치 상한이 풀리기만 하니까 참고하라웅.

캐릭터 상태

HP

MP

데미지

극한

제한 해제

제한 해제

제한 해제

극한 + 1차 각성

제한 해제 + 5,000

제한 해제 + 1,000

제한 해제 + 2%

극한 + 2차 각성

제한 해제 + 15,000

제한 해제 + 2,000

제한 해제 + 7%

극한 + 3차 각성

제한 해제 + 25,000

제한 해제 + 3,000

제한 해제 + 15%

※위 표는 사양 변경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웅. 극한을 하는 순간 캐릭터의 스킬 데미지가 향상 된다웅. 극한을 하기만해도 강해지는 것 이다웅!

약간 이런 느낌..?

모든 캐릭터강력해지는 것을 잘 느낄 수 있을거니까 기대해도 좋다웅!

대신 극한을 한 이후에는 게이지 스킬을 사용 할 수가 없다웅.

극한까지 한 캐릭터가 현재 게이지 스킬을 사용할 경우 밸런스를 파괴할 수 있기 때문에 내려진 결정이다웅.

하지만 인기 있는 게이지 스킬은 패시브 스킬 형태로 극한 후에 자동 지급되니 걱정 말라웅!

 

그리고 조금씩 약해져가는 각자 캐릭터의 특성을 살리기 위한 밸런싱도 준비 중 이다웅.

클로에를 시작으로 캐릭터만의 개성을 살려줄 예정이니 이것도 기대해달라웅!

  

이번에는 새롭게 등장하는 지역이다웅. 새로운 지역과 함께 챕터 외전5도 여러분을 찾아간다웅!

챕터 외전5의 무대는 오를란느가 될 예정이라웅. 오를란느에서 시작된 무시무시한 일이 전 세계를 잠식해 버리기 전에,

여러분은 새롭게 추가되는 지역과 던전을 탐험하면서 우리들의 세상을 구원해 줘야 한다웅.

그리고 처음 만나는 인물들과 더불어 얼굴만 봐도 반가운 과거 EP1 EP2의 인물들도 만날 수 있다웅!

 

옛날 챕터에서만 보던 인물들이 다시 돌아와 펼치는 이야기를 기대해달라웅.

그리고 새로 등장하는 지역은 아름다움과 신비함을 간직한 고대의 숲이다웅. 원화를 감상해볼까웅?

 

새로 등장하는 지역의 원화 (좌측부터 라르사, 티르칼라그(보스방), 티르칼라그(필드) )

그리고 신규 던젼인 티르칼라그는 총 5종의 보스와 신규 어빌리티, 신규 방어구를 획득 할 수 있는 던젼이다웅!

 

신규 보스 실루엣

신규 방어구 장비

좋은 보상 뿐만 아니라 새로운 보스 패턴과 미니게임 요소가 들어간 던전으로 재미를 선사할테니 지금부터 준비해두는게 좋을거다웅!

어차피 저런 던전은 고레벨들만 갈 수 있는거아냐? 나하고는 상관없어 ㅠ.

 

라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있을수도 있다웅. 실제로 테일즈위버에서 가장 허들이 되는 구간은 240~260 레벨 구간이다웅.

이 구간에 어려워하는 유저들을 위해 레벨 285까지 필요한 경험치를 29% 감소시키기로 했다웅!

조절된 필요 경험치에 따라서 레벨도 조정되어 지금 285레벨인 유저는 자동으로 290레벨이 되니까 알아두라웅.

필요 경험치 조정 외에도 무기와 방어구의 습득 난이도도 대폭 낮췄다웅. 바뀌는 몇 가지만 알려주자면..

 

-       네냐플 전설 무기 교환에 필요한 네냐플 포인트 감소!

-       르베 무기를 네냐플 포인트로 획득 가능!

-       무기 교환용 퀘스트 추가!

-       베이라스 ~ -프로즌 무기 필요 재료 개수 감소!

-       무기 재료 교환에 필요한 훈장 개수 감소!

-       방어구가 보스 몬스터 드랍으로 변경!

 

등이 있다웅.

 그 외에도 유저 편의를 위해 준비하는 것들이 많다웅.

 

-       외전 1을 진행하지 않아도 2차 각성 가능

-       공격력 / 방어력 / 이동속도 등을 볼 수 있는 Battle 탭 추가.

장착 이펙트 선택 기능 추가! (사라진 만렙 이펙트도 돌아온다웅!)

 

-Battel 탭 시안-

! 그리고 여기에서만 공개하는 정보가 추가로 있다웅.

먼저 극한을 달성한 유저들을 위한 봉인된 궁전 지옥 난이도가 업데이트 된다웅!

보스 별로 새로운 스킬과 패턴이 추가 되고, 고급 보상 드랍 확률을 대폭 늘릴 예정이다웅! 모두들 도전해달라웅.

 

마지막으로 한국에만 추가되는 특별 기능이 있다웅. 바로 외형 변환 시스템 이다웅!

외형 변환 시스템은 유저가 장착한 Real 장비 아이템의 외형을 다른 장비로 보이게 하는 기능이다웅!

전설의 녹슨 대검을 끼고 있지만 진 프로즌을 끼고 있는 것 처럼 보인다!

캐릭터의 외형을 다양하게 꾸미고 싶고, 원하는 예쁜 장비가 있음에도 장비의 능력치 때문에 착용하지 못한 유저들이 많이 있을거다웅!

외형을 마음껏 꾸밀 수 있도록 추가한 기능이니 많이 이용해달라웅. 외형 변환을 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SEED원하는 외형의 아이템이 필요할 예정이니 미리미리 예쁜 아이템은 구해두라웅!

 

정말 많은 것들이 추가되고 바뀌지 않나웅?

변화가 걱정되는 유저 분들도 있겠지만 개발진들이 최선을 다해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방향을 찾고 있다웅.

이번 개발노트에서 밝힌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변경이 발생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달라웅!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다시 알려주도록 하겠다웅!

그럼 모두들 테일즈위버와 즐거운 시간 보내라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