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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자레가 소개하는 "3차 스킬" 미리보기

2012-07-16 14:31 16234

 

안녕하세요. 체자레 입니다.

 

 

프라바 산으로 크라이덴 평원으로 블루엣 강으로

우파루파 해변으로 집 근처 은행으로(?) 떠나고만 싶은 여름입니다.

테일즈가족 여러분! 여름 휴가 계획은 세우고 계신가요?

 

 

저는 열심히 혹한 업데이트를 준비하며

여름을 이기고….실은견디고있답니다.

(예비역들! 혹한이라는 혹한기 아니라는!)

 

 

 

 

 

2년 만에 개발 노트라는, 반가워 해달라는

 

 

오늘은 다가올 혹한 업데이트에 적용될

3차 스킬에 대해서 소개를 드리려고 해요.

 

 

이미 공개 테스트 서버에 적용되서 많은 정보 공유가 있었을 거라 생각하지만,

꼭꼭 숨겨뒀던! 눈은 번쩍! 귀는 쫑긋! 말초신경은 아~ 할 수 있는

개발 뒷 얘기들을 들려 드리도록 할게요.

 

 

- Chap1. Beginning -

 

 

테일즈위버는 몇 가지 효용이 높은 스킬을

저렙부터 고렙까지 계속, , 주구장창 사용하는 어찌 보면

다소 단조로울 수 있는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스킬을 계속 쓰는데 지친(?) 많은 유저분들이

새로운 스킬에 대한 니즈를 말씀해주셔서 개발팀은 3차 스킬을 준비하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이 체자레 3차 스킬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커다란 고민에 빠지고 맙니다.

 

 

바로 테일즈위버의 스킬 사용 방식이 그것인데요.

 

 

간단히 설명 드리면, 많은 타게임들이 단축키 클릭으로 스킬을 사용하는 반면,

테일즈위버는 단축키 클릭으로 상태창에 스킬을 등록한 후에

마우스를 클릭하여 스킬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나의 스킬을 반복해서 사용하기는 편리지만

여러 개의 스킬을 바꾸어가며 사용하기는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쓸만한 버프라도 시간이 짧으면 잘 안 쓰더라는….밀라 패기로 깨달았다는

 

 

 

 

 

라는 고민에 빠져서 이래저래 답을 얻지 못한 무기력한 나날을 보내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 날도 역시 무기력하게 퇴근길의 만원 지하철에서 놀라운 균형 감각으로

중심을 잡고 서서 출시하자마자 국제 전자 상가에서 1시간 이상

줄을 서서 구매한 휴대용 게임기의 강자 S모사의 **Vita로 진삼국**을 즐기며

어느 덧 가득 쌓인 무쌍 게이지를 흐뭇하게 바라보며

주변의 시선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고 힘차게 버튼을 눌러

무쌍 난무를 펼치는 찰나!!!!

 

 

!!! 이런 필살기의 느낌을 테일즈위버에 넣어보면 어떨까?!

더구나 테일즈위버가 1 전투 위주이니 더욱 잘 어울리겠는데?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마영전도 해봤다는 조금 뜨끔했다는…)

 

 

이리해서 게이지를 소모하는 무쌍..아니필살기 스킬의 추가를

3차 스킬의 첫 번째 방향으로 잡게 됩니다.

 

 

- Chap2. Efficiency -

 

 

신규 스킬 추가에 대한 고민이 사라진 체자레 위풍당당하게 출근해서

3차 스킬의 아이디어을 팀 내에 공유합니다.

 

 

모두들 박수 갈채를 보내며 3차 스킬은 필살기로 제작되기 시작합니다.

순풍에 돛을 단 듯 개발이 진행되어 가지만

새로운 고민이 체자레에게 찾아오게 됩니다.

 

 

초기에는 모든 캐릭터에게 각기 다른 2개의 필살기 3차 스킬을 추가하려고 했으나

여기에도 몇가지 문제가 숨어 있었던 것입니다.

 

 

 

 

 

라는 또 다른 고민이 바로 그것 입니다.

 

 

다시금 고민에 빠져서 무기력한 나날을 보내며

퇴근 후 무거운 마음을 달래기 위해 전설적인 리그에 접속해서

심해를 허덕일 준비를 하며 챔피언을 고르고

소환사 주문으로 점멸과 점화를 고르던 찰나!!

 

 

 

 

 

심해어 망둥충이라는

 

 

 

 

 

(뜨끔하지만 다 고민의 결과라는…)

 

 

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드디어 여러분께 공개된

스킬 리스트에서 선택 습득하고 게이지를 쌓아서 사용하는 필살기라는

3차 스킬의 형태가 완성되게 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단축키를 사용하면 바로 스킬이 나갈 수 있었으면 더욱 좋았을 텐데,

테일즈위버의 스킬이 맵을 찍던 캐릭터를 찍던 적을 찍던지

무엇이든 대상을 클릭해야 사용되는 방식이라

그 부분까지는 손을 대지 못했습니다.

 

 

그 부분은 여러분을 만족시켜줄 머지 않아 공개될 혹한 업데이트가 끝나고

이 친구 제작에 들어가서 전투 타입을 만들 때 더욱 고민 또 고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부에는 최초 공개되는 이솔렛 전신 컨셉 원화라는

 

 

그리고, 필살기를 기획하다가 이건 버프나 공격스킬로 사용하기보다는

패시브한 효과이면 더 좋겠다고 생각된 4종의 스킬을

어느 캐릭터나 익힐 수 있는 신규 패시브 스킬로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리하여 만들어진 스킬은 총 30, 여러분이 익힐 수 있는 스킬은 총 6

조합 가능한 스킬의 개수는 (26 * 25)/2 = 325, 무려 325개의 새로운 필살기 조합이 가능하답니다.

(계산 이렇게 하는거 맞냐는? 물론 버려지는 스킬도 많이 있겠죠 흑흑)

 

 

- Chap3. Info rmation -

 

 

공테 이후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26개의 스킬들에 대해서는 정보 공유가 있어서

아직 알려지지 않은 몇 가지 정보들을 공유 드리고

체자레 그만 인사 드릴게요.

 

 

스킬을 습득할 수 있게 해주는 게이지 스킬 슬롯 활성 스크롤의 습득 경로

 

 

게이지 스킬을 모두 사용하려면 2장의 스크롤이 필요하고,

 

 

그 중 하나는 이번에 추가되는 챕터 외전 2에서

얼음 심장의 마녀를 도와 출정 준비를 완료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마란타 양과는 또 다른 성숙한 매력이 있다는

 

 

또 다른 하나는 새롭게 선보일 던전인 시오칸하임(Siocanheim) 요새

의 주인에게서 습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챕터 외전과 시오칸하임 요새에서 필살기에 도전해보시라는

 

 

! 신규 패시브 스킬들도 모두 시오칸하임의 몬스터들에게서 드랍됩니다.

올 여름은 시오칸하임에서~

 

 

마지막으로 게이지 스킬 초기화 스크롤은…..입니다.

(미안하다는……신중히 스킬 찍으라는……)

 

 

테일즈위버와 함께 무더운 여름 건강하고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상 최선을 다하는 테일즈위버가 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