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노트

개발노트

라파라의 "캐릭터 레벨 제한 상향"

2012-07-13 17:56 10272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인사드리는 개발자 라파라입니다.


업데이트의 핫 이슈인 레벨 제한에 대하여 말씀 드리려고 이렇게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테일즈위버의 혹한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레벨 제한이 255에서 265로 상향되었습니다.



255에서 265로 레벨 제한 해제!





위와 같이 레벨 제한이 풀리며 경험치 요구량이 증가함에 따라,
레벨별 경험치 테이블이 제일 궁금하실 것 같은데요.




255 ~ 265구간의 레벨별 필요 경험치!






위과 같이 265레벨에 도달하면 최대 2억까지 경험치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초과된 경험치를 가지고 계신 유저 여러분들은 256에서 265까지 레벨을 올리신 뒤에

2억 이상의 경험치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유저들과 동일하게 2억이 넘는다면 보유하고 계신 캐릭터로는 경험치를 더 이상 쌓을 수 없습니다.

 

그에 따라 여러분의 관심은 자연스럽게 랭킹으로 주목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경험치로 유저 여러분들의 랭킹을 표시해 드리고 있었는데요.



◈ 랭킹 페이지 리뉴얼!

이번 업데이트로 2억 이상으로 경험치를 쌓을 수 없어 랭킹을 올리지 못한다고
걱정을 하셨다면
안심을 하셔도 좋습니다.

 

앞으로 캐릭터 랭킹은 오로지 사냥만으로 얻을 수 있는 [누적 경험치]로 표시되는 방식과 다르게

몬스터 사냥/ 퀘스트 진행/ 던전 클리어등의 여러 방식으로
[명예 포인트]를 모아서 랭킹을 올리실 수 있게 변경됩니다.









물론 포인트뿐만 아니라 페이지 또한 새롭게 변경하여
다양한 랭킹을 표시드릴 예정으로 꽃 단장의 기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7 19일 캐릭터별 랭킹 페이지의 잠정 중단이 예정되어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좋은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여러분들이 지금껏 소중히 쌓은 누적 경험치는
명예 포인트로
비율 환산되어 경험치 별로 차등 분배될 예정입니다.



누적 경험치에서 명예 포인트로 환산되는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경험치 환산 공식 : (현재 누적경험치/최대 포인트)*100/19 = ?!?

 

위와 같은 환산 공식으로 배분되는 예를 보여드리자면,



위와 같이 경험치가 배분되었지만 한가지 문제가 있지요.


예를 들어 초반 255레벨 유저와 254레벨 유저의 경험치 차이로 인하여
포인트가 역전되어 버리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각 레벨 별로 최대치를 측정하고 차등 합산을 함으로서
랭킹에 역 순환이 되는 일을 방지 할 예정입니다.


 

위에서 설명을 드린 바와 같이 랭킹 페이지의 리뉴얼 후,
캐릭터별 랭킹은 현재의 랭킹이 유지된 채로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목소리는 항상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내용으로 찾아 뵐 수 있는 개발자 라파라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