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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리아의 속성 시스템

2012-07-10 15:22 9309


여러분 안녕하세요~

속성 상점의 주인장이며 주머니는 텅 비어 가난하지만 마음만은 부유한 개발자 『밀리아』라고 합니다.





얼마전 나르비크 [마법상점] 보랏빛 빗자루의 멜리사의 허락을 받고 한편에 속성상점을 개점했어요.
주인장이라고 해도 사장도, 점원도 저 하나뿐인 조촐한 가게군요... ㅜ_ㅜ

어서 열심히 돈을 벌어 부자가 되어, 큰 속성상점을 열어야 겠어요~


우선 제 소개는 이렇게 하고,
이번에 준비된 속성시스템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속성은 기존에도 있었지요. 다만 크게 활용이 안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활용이 안되던 속성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속성시스템을 개선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유저 인터페이스 부분을 보시면 속성치가 표시 되지요.

이부분은 기존의 인터페이스 부분을 그대로 사용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모든 캐릭터의 초기 속성저항치가 모두 수정 되었습니다)





커서를 이쪽으로 이렇게 이동하면 이 부분은 기존에도 있던 부분으로 이와 같은 설명이 나타나는데,





마법 속성 저항력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어라? 속성 저항력 이게 무슨 의미인가 하면,

속성에 대한 저항력 혹은 속성의 우세함을 나타내는 거지요 후후..


예를 들면 내가 화염계속성이 50이고 몬스터의 화염계속성이 10이라면,
둘 간의 속성치의 차이가
40 이라는 수치가 발생하게 되지요

이 수치에 해당하는 속성보정값이 적용되어,

나에게는 40이란 속성치가 보정된 데미지의 추가, 차이가 생기게 되는 것이지요.

반면 몬스터는 속성치 만큼의 데미지 손해가 오게 되는 겁니다!


단, 주의 할 것이 모든 경우에 이렇게 적용이 되는 것은 아니고,

속성과 관련된 스킬을 사용시에만 적과의 속성보정값이 적용 되는거예요.


화속성 속성수치를 많이 올려 놓은뒤 수속성 공격을 한다고 하면 별의미가 없게 되는거지요 ^^;

공격과 반대로 화속성 공격을 하며, 화속성이 높은 몬스터와 상대 할때는

나도 화속성 저항을 높여 싸움에 임하는게 좀 더 유리 하게 되는 겁니다~


따라서 테일즈 위버의 속성은 속성간의 상호작용이 아닌,

같은 속성끼리의 우위에 따라 결정된다는 거예요




자~ 다음은
속성부여!

이제 속성부여를 어떻게 하는지 알아 보아요.





이게 뭘까요?

~ 바로 이 보석들이 속성부여 아이템들입니다.



속성의 결정들이 모여 찬란한 보석으로 응집 된 형태랍니다.

연마하고, 세공을 할수록 속성을 나타내는 효과도 더 좋게 되지요 쿠쿠쿠~



속성부여는 아주 쉽답니다, 속성부여 아이템을 그냥 부여 하고 싶은 장비 아이템에 사용하면 짜잔!” 바로 속성이 부여됩니다.











장비할 있는 아이템 모두에게 사용 가능하고!!

합성횟수의 소비도 없고!!

언제든 부여, 제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밀리아의 속성상점에서 팔고 있는 아이템이 보조적으로 들어가기는 해요~
(밀리아도 어서 돈 벌어 가게 차려야죠 ㅜㅜ 공짜로 다 만들어 드리긴 힘들답니다.)


속성부여 아이템은 속성을 가진 몬스터를 사냥 하시다 보면 [알수없는 원석]이나, [속성보석의 원석]을 구하실 수 있어요.


알수없는 원석은 밀리아의 상점에서 감정이 가능하고, 감정이 필요 없는 속성보석은 바로 사용 하실 수 있지요~,

좀더 높은 속성체 보석을 원하시면 속성융화제와 가지고 계신 속성체 보석으로 한 단계 높은 보석을 만들 수 있답니다.


! 하나 더 그리고 속성을 다시 부여하실 때는 꼭 기존의 속성을 없애셔야 다시 부여 할 수 있답니다.


캐릭터 별로 속성을 부여하여 스킬을 좀 더 강해 지게 할 수도 있답니다.

하지만 일부 속성 몬스터에 따라 적용 될 수 있는 것을 잊으시면 안되요 ^^;

그리고 속성과 관련된 스킬이 적은 캐릭터라 할지라도 어떤 속성에 대한 속성값이 높으면,
그 속성에 대하서는
방어치도 높아 진다는 것을 염두해 주세요~


말하고 보니 장황하지만 내용은 간단하군요...


저를 찾기 힘들다고 외면 하시지 말고 자주 들러서 많은 이용을 부탁 드립니다~

(나르비크 마법상점에 있어요!)


다음엔 더 좋은 개발노트로 만나 뵙길 바랄께요 ^^;
가난하지만 마음만은 언제나 부유한 밀리아 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