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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싱 조정 프로젝트 세번째 이야기 : 루시안, 보리스 편

2010-09-28 17:57 61139





안녕하세요. 체자레 입니다.

테일즈위버 가족 여러분 추석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문득 올려다본 하늘이 참 맑아서 새삼 가을이 온 게 실감이 나네요.
아침저녁으로 바람이 찬데 다들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세요~



I’m back~. 설마 기다린 거냐는


“다음번엔 부자 도련님과 친구이자 호위 무사의 밸런스 소식으로 돌아올 거라는 잘 있으라는”


기억하세요?
(보리스인지 보리스와 루시안인지 헷갈리게해서 미안했다는)


그렇습니다! 오늘 루시안보리스의 밸런스 소식을 가지고 이렇게 다시 찾아왔습니다.
물론, 앞으로 계속 다른 캐릭터들의 밸런스도 조정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_+



 먼저 루시안의 변경 사항부터 시작해볼까요?  






◆ 라그랑즈 쾌검술 사용 시 스킬 후딜레이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지는 문제 수정

소위 후무딜 상태에서 라그랑즈 쾌검술을 사용하면 스킬 후딜레이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져
스킬을 사용할 수 없던 문제와 펫 스킬 ‘민첩’의 경우도 함께 수정되었습니다.
(이런 버그가 스킬 사양으로 여겨져서 수정되지 않고 있었다니, 좀 놀랐다는)




이제 추억의 한 장면이라는



◆ 라그랑즈 쾌검술에 크리티컬 상승 효과 추가

루시안의 경우 다른 캐릭터에 비해 효과적인 버프 스킬이 부족한 점을 고려하여
라그랑즈 쾌검술에 추가 크리티컬 상승효과를 적용하였습니다.



◆ 찬스가드 발동 공식 수정

기존의 찬스가드 발동 확률(%) = 스킬 레벨 * 25 / 10으로,
스킬 레벨에 따라 2, 5, 7, 10, 12%의 확률이었습니다.
이번 밸런스 수정에서 찬스가드는 캐릭터의 DEF에 따라 +@로 확률을 더해주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찬스가드 발동 확률(%) = 스킬 레벨 * 25 / 10 + f(x) (x=Character Def)

가 수정된 공식입니다. f(x)는 여러분께 맡기도록 할게요.



여기서 f(x)는 걸그룹아니라는,
이 체자레! 설리도 좋지만 그래도 역시 아마란타라는




◆ 연(連) 공격력 상승

루시안의 연(連)과 이스핀, 나야트레이, 보리스, 시벨린, 막시민의 연(連)을 비교해본 결과
스킬의 공격력, 크리티컬, 명중, 딜레이의 측면에서
모든 캐릭터의 연(連) 스킬 중 루시안의 연(連)이 가장 스킬 효용이 떨어진다고 판단하였고,
루시안 연(連)의 공격력을 상승시켰습니다.
(한방 데미지 크게 안 늘어났다고 너무 아쉬워하지 말라는, 6방 때리지 않느냐는)



◆ 살(殺) 마비 확률 증가

눈치 빠른 분들은 아시겠지만,
루시안 스킬 조정의 큰 방향은 1:1 스킬의 상승과 자기 버프 스킬의 효과 강화인데요.

살(殺) 스킬 조정도 1:1 스킬 상승의 하나로 현재 마비에 걸릴 확률이
매우 낮게 설정되어 있고 게다가 크리티컬이 터질 경우만
확률 계산이 된다는 점에서 더욱 극악한 확률이라 마비에 걸릴 확률을 약 2배가량 증가시켰습니다.
(이거 좀 더 올릴 의향 있다는 그래도 안 터지면 리포팅 많이 달라는)



◆ 충뢰(衝雷) 공격력 증가

많은분들이 예상하시는 대로 충뢰(衝雷)가 살(殺) 스킬의 진화형인데
살(殺)과 비교하면 공격력이 낮게 설정되어 있어 충뢰(衝雷)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여기까지가 루시안의 변경 점이었고, 다음으로 보리스입니다.








응? 이 친구는 자주 보는 것 같다는



◆ 프로즌 슬레이 공격 범위 조정

프로즌 슬레이의 공격 범위가 16*16으로 설정되어
다른 1:多 스킬에 비해 범위가 좁다고 판단되어 24*16으로 가로 공격 범위를 증가시켰습니다.
(이거도 조정의 여지가 있으니 리포팅 많이 달라는)



◆ 빙격참 공격력 상승

일전에 공격 횟수가 2회에서 3회로 변경되었음에도
아직 막시민의 오화월광참과 비교했을 때
스킬 공격력이 낮다고 판단되어 빙격참의 공격력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 크래시 봄 공격력 상승 및 후딜레이 감소

루시안의 충뢰(衝雷)와 같은 맥락으로 폭(爆), 크래시 봄, 스매쉬 크러셔의 스킬을 비교해봤을 때,
스킬 선후 습득 관계가 폭(爆) > 크래시 봄 >스매쉬 크러셔이나,
크래시 봄이 폭(爆)보다 효과가 낮다고 판단되어 크래시 봄의 공격력이 상승하였고, 후딜레이가 감소하였습니다.
(스매쉬 크러셔는 중딜레이가 너무 길더라는, 근데 이거 모션 딜레이는 금방 수정하기 힘든 거라는 기다려달라는)



◆ 반(反) 지속 시간 상승

반(反)의 스킬 지속시간이 좀 더 길었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이 있어서
반(反) 스킬의 지속시간을 상승시켰습니다.



◆ 붉은 달의 맹약에 명중 효과 추가

붉은 달의 맹약에 명중률 상승효과가 추가됩니다.
해당 효과는 (上)적중검 어빌리티와 같고, 펫 스킬이나 기타 적중검 어빌리티와 중복됩니다.





 테일즈위버 세계, 테시스에는 베이라스와 시에나라는 2개의 달이 뜬다는,
붉은 달은 그 중 뭘까 궁금하지 않느냐는






여기까지가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되는 루시안 보리스의 밸런스 사항입니다.
많은 피드백과 리포팅 기다릴게요.


그리고 아직 밸런스 수정되지 않은 캐릭터분들은 꾸준히 밸런스 수정이 있을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이만 체자레는 물러가 보겠습니다.




이번엔 다음번 예고 없이 떠난다는 하지만,
곧 돌아올 테니 기다려달라는







항상 최선을 다하는 테일즈위버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음에 인사드릴 때까지 안녕히 계세요.







전체 댓글 :
266
  • 티치엘
    아노 ELR매너엘리
    2012.04.03
    ㅇㅇ 타티좀
  • 보리스
    홍아。
    2012.02.28
    맹약좋아지긴 개풀 쓰지도않는 빙격참 3방때려서머하구 펫집중없으면 덱스 **나게올려서 그탑1사냥가는데 ㅉㅉ
  • 나야트레이
    拿惹
    2012.01.08
    제발 타티좀 신경써주세요
  • 밀라
    미라Q러s
    2012.01.05
    ㅠㅠ 제발 밀라도 신경써주세요!! 밀라 버프스킬 하나밖에 없음,,,, 카드 명중률 높여주시고, 크레이지댄싱바이퍼 범위 좀 넓혀주세요!! 밀라가 텔즈에서 유저 가장 적은듯;;;;;;;
  • 란지에
    〃영원〃
    2011.12.22
    한두번이 아닙니다. 뭔가 조치가 필요할듯 싶습니다!!!! 돌아온다면서 언제 돌아오는거야!!!!!!!!!!!!!!!!!!!!!!
  • 란지에
    〃영원〃
    2011.12.22
    막군 뭔가 해주십쇼 ㅡㅡ 정말 만렙찍어도 한숨밖에 안나옵니다 엄청난 템이여야 뭔가 할만하고 서민막군들은 눈물만 쏟습니다. 데린에서 사냥하다 다른케릭들 사냥할때 데미지라도 잠깐 보면 그냥 케릭 접고 싶을때
  • 티치엘
    아리스힌
    2011.11.10
    타티의 범위는ㅇ????
  • 티치엘
    아노 T。Cherry
    2011.10.21
    미,..밀라좀 살려줘용
  • 이스핀
    하이 고독의흐름
    2011.09.24
    압박 보리스 1:1이면 연이고 1:多이면 폭이고 처음부터 끝까지 연폭으로 사냥하는대 ㄷㄷ 타케릭처럼 한방 스킬좀 추가되었으면함. 그리고 크봄 패치 해도 결국은 그게 그겁니다; 패치되고 나서 크봄쓰는 사람을못봄
  • 막시민
    감c
    2011.09.09
    제발 막군좀 해줘요 제발좀 ....
  • 막시민
    FeeLTHE에드
    2011.08.24
    제발 막군좀 ,,
  • 밀라
    아노 꽁우유
    2011.08.22
    영자님에게는 곧이라는 것이 1년인가 봄. 한달기다려서 안나오면 포기하겟슴.
  • 보리스
    하이 『IceCream。』
    2011.08.02
    예전에는10짜리티그리스대신10방짜리질풍연이있었음
  • 막시민
    MrLJH
    2011.06.29
    막군은 막군은 ????
  • 클로에
    。Loveholic。
    2011.05.07
    보리스 스킬 10방짜리 티그리스 하나 찍어내는것도 못하냐? 이자크 스킬처럼 찍어내면 될꺼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