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밸런싱 조정 프로젝트 두 번째 이야기

2010-07-28 18:46 55768

안녕하세요. 테일즈위버 개발팀 군 입니다.

밸런스 조정 그 두 번째 이야기 시작합니다 ~

어제 첫 번째 이야기로 안내 드린 바와 같이 7월 29일 시벨린 우, 이스핀 샤를 밸런스 조정을 시작으로

테일즈위버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밸런스 조정은 테일즈가족 여러분이 가장 관심 있어 하시는 부분이기에
밸런스 조정의 방향성과 내용에 대하여 상세하게 안내 드리고자 찾아 뵈었으니 내
용 끝까지 잘 읽어주시고 더 좋은 의견은 언제든지 말씀 주시길 바랍니다.





 자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볼까요 ~




◆ 두르넨사 서버 215 장비 드랍율 2배 상승

240제 장비의 컨텐츠 소모 속도 밸런싱 조절을 위해 215제 장비의 각 서버 분포도를 조사 했습니다.
결과 두르넨사 서버의 경우 하이아칸 서버 대비 10%의 이하의 수치가 확인 되었습니다.


이에 개발팀에서는 단순하게 서버통합을 논하기 보다는 서버를 부흥시킬 방법을 찾고자
그 첫 단계로 두르넨사 서버 한정 215제 장비 드랍율 2배 상향 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두르넨사 서버를 시작으로 밸런스 조정이 필요한 경우,
또한 이와 같은 적용 사항이 성공적이라 판단될 경우
점차 타 서버 로도 밸런스 조정이 진행될 예정이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전 서버 경험치 1.3배 상승

전체 캐릭터의 밸런스 조정이 이루어 지며
캐릭터 육성을 새롭게 진행하거나 저희가 진행 중인 이벤트 & 컨텐츠 업데이트의 영향으로
신규유저 & 휴면 유저의 유입이 늘어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캐릭터의 밸런스가 좋아졌음에도 오래된 게임의 경우
기존 유저와의 좁히기 힘든 레벨 격차가 신규 유저 유입에 심리적인 장벽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캐릭터의 레벨 분포도를 조사해 본 결과 캐릭터의 80% 이상이
단순 경험치 노가다의 레벨업의 어려움으로 인해 테일즈위버를 이탈하고 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단순한 노다가 성 레벨업을 지양하고
풍부한 컨텐츠에서 보다 즐거움을 여러분이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테일즈위버 개발팀에서는 ‘전 서버 경험치 1.3배 상승’ 시키는 과감한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험치 상승은 GM베라모드님 께서 미투데이를 통해 먼저 안내를 진행하신 적이 있고
반응을 지켜본 결과 많은 분들께서 다소 아래와 같은 우려의 반응을 보이셨습니다.


“레벨업은 빨라졌지만,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부족하면 ?”


이 문제가 저희에게 많은 고민을 던져 주었는데요 논의 결과


실버스컬 및 챕터 등 미루어져 왔던 컨텐츠를 예정에 준수하여 적용하고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


라는 다짐을 하고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한번 늦춰졌던 일정이기에 다소 염려 하시는 부분이 있으리라 판단되지만
최근 여러분도 느끼신다고 말씀 하신 것처럼 변화하고 있는 테일즈위버를 믿고 응원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그 첫 번째 행보로

‘전 서버 경험치 1.3배 상승’에 최대 수혜자가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이자크를 플레이 하는

테일즈가족 여러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대의 등장 기다리겠어요! 이자크





이상 밸런스 조정 그 두 번째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전체 댓글 :
273
  • 보리스
    홍아。
    2012.02.28
    섭살리는거 그딴거 필요없으니 통합을하라고 이답답아
  • 막시민
    감c
    2011.09.09
    캐릭터 벨렌스가 좋아지긴 멀 좋아져 에픽2캐릭한테 탈탈 털리기만 하는데 에픽1캐릭들 ㅡㅡ
  • 이자크
    까만스타킹
    2011.08.21
    초보자들이 힘들어하는건 랩업문제도있지만 사냥시 장비드랍율이 너무 않좋다는건데.. 그런건왜생각안하시는지 저랩에 사냥해서 랩은오르고 돈은 그렇게 크게않모이고 초보들은 장비 맞추기 힘들고 그래서 일탈하는겁니다.
  • 란지에
    뻘렁코
    2011.06.15
    이자크조정좀..;;아나이스 여름방학에 나옴??
  • 나야트레이
    Angel〃Michael
    2010.10.12
    이거야원.. 몇번 서버 통합을 부탁드려봤는데.. 215제 드롭율 2배... 흠... 그냥 마돌이나 쉬엄쉬엄 나오면 좋을런만 하하하하하하..
  • 보리스
    報離스鎭네蠻
    2010.10.11
    아싸뵹 실버스컬 으앆!!!!!!!!!!!!!!!!!!!!!!!!!!!!!! 빨리해줘요!!!!!!!!!!!!!!!!!!!!!!!!!!! 그리고 보리스 상향된거는좋은 데 방어력 좀 더올려주세요!!!!!!!!!!!!!
  • 보리스
    『미악』
    2010.09.26
    서버통합시켜주쇼 ㅇㅅㅇ
  • 밀라
    하이 밤에누워깡소주
    2010.09.26
    맨날 카드스프레이쓰고 맨날 크레이지덴싱 바이퍼 쓰니까 게임못해먹겟습니다
  • 란지에
    하이 천사약속
    2010.09.25
    드디어나오는 군요 근데일본에서는 기존에 나온다는 케릭터 말구도 한명더나와있던데 쫌글쿤요 솔찍희 우리나라가 소설이나 게임이 먼저나온걸루아는 데 이러다간 우리나가 일본을 따라가는것뿐이안되는 것같네요
  • 막시민
    아노 김젠틀
    2010.09.23
    오 이자크
  • 보리스
    화이어
    2010.09.22
    내가 두르라서 좋긴하지만....보리스밸런스는 왜 ㅜㅜ
  • 막시민
    Ls〃뽀로리、
    2010.09.20
    영자님아. 밸런스 맞추는것도 중요하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찍을 수 있는 스킬을 만드시면 어떨까요?? 맨날 같은 스킬만 쓰니까 질려서 텔즈세상을 떠나는 친구들이 잇어서요.. ㅠㅠ
  • 막시민
    아노 적섬。
    2010.09.19
    루샨 벨런싱좀 언능해주시지요 ㅠㅠ
  • 이스핀
    Minerva〃
    2010.09.19
    오.. 드뎌 두르넨사를 생각해주는건가요''? 근데 전 .. 일하느냐고 업할시간이없어서 215 템들은 좀;;ㅜ 100~200대템은안되나요... ㅠ
  • 조슈아
    아노 탁트
    2010.09.18
    힘내세요 믿심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