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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미네의 “그것이 궁금하다! -2탄-“

2006-08-22 10:37 52271

안녕하세요~ 레드미네입니다! =^ⓛㅅⓛ^=
갑자기 날이 선선해졌어요. 벌써 가을이 온 건가…? 시간이 정말 빠르네요.
전에 신규 캐릭터 소개를 예고했었는데, 오늘 드디어!!! ^^
많이 기다리셨죠?


오늘 소개해 드릴 캐릭터는 여러분이 정말 많이 기대하고 계시는 ‘조슈아’ 입니다.
조슈아는 전민희님의 소설 ‘데모닉’에서도 주인공으로 등장했기 때문에, 거기서의 이미지를 어느 정도 살리면서 테일즈위버 상황에도 맞는 그런 캐릭터를 만들어 내려고 다른 캐릭터들 보다 신경을 더 썼어요.

 

게임 내에서 구현될 2D 이미지

<< 조슈아 걷기 >>

<< 조슈아 대기>>

강령술사인 설정에 맞춰서 귀여운 유령을 등장시켜 봤답니다. ^^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신 페르나타 님의 한 마디!
“태어날 때가 가까와졌다는게 믿기지 않아요. 감격스럽습니다.
힘들었지만 많은 유저분들이 기대하시는 걸 보면서 작업하는 내내 힘을 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머리색과 얼굴을 가진 녀석이라 힘들어도 미워할래야 할 수가 없었기도 하고요. 하하-
에피1의 스텝롤에 올라왔던 일러스트와 많이 달라서 놀라셨죠?
이렇게 공개되는 지금 이 순간, 여러분들의 반응이 궁금하기도 하고.. 걱정스럽기도 하고 만감이 마구 교차한달까.. ^^;
레드미네님의 말처럼 컨셉의 하나였을 뿐 개발 과정에서 달라질 수도 있었던 것이니까요.
설정에 충실하려 노력했지만 유저분들께 어떻게 보일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제부터 태어날 아이들의 모습도 컨셉과는 다를 수도 같을 수도 있다는 것 기억해주시고
클로에나 란지에, 이자크, 아나이스가 어떤 모습으로 여러분을 만나게될지 기대해 주세요~ ^^”


다음은 조슈아의 플레이 스타일 설정!
항간에 일러스트를 보고 ‘조슈아가 이도류라고?’ 라며 이런 저런 얘기들이 많았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그건 컨셉 일러스트였을 뿐이었고 실제로는 전혀 다른 스타일이랍니다. ^^
기획서의 일부분을 공개할게요~ +ㅁ+


조슈아는 공격적 성향을 철저히 ‘강령’에 맞추었고, ‘강령’의 의미를 조슈아에게 있어 ‘강화’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조슈아는 강령의 힘을 빌어 자신의 신체-정신의 능력 또는 사물을 강화하여 싸웁니다.


스킬 계열 설정
조슈아의 ‘강화’는 세가지로 나뉩니다.
이 세가지 강화는 ‘강령’에 의한 강화, 또는 ‘령’의 힘을 빌은 강화로 볼 수 있습니다.
1. 신체적 특성의 강화(강화계열)
=> 자신의 신체 특성을 변화/강화시켜 상황에 적합한 전투가 가능합니다.
2. 사물의 특성의 강화(변화계열)
=> 자신의 무기 또는 타인의 무기의 특성을 강화시켜 좀 더 나은 공격이 가능하게 합니다.
3. 정신적 특성의 강화(방출계열)
=> 자신 또는 타인의 정신력을 강화/ 또는 상대방의 정신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런 강령의 의식을 행하기 위해 특별히 필요한 조건은 존재하지 않습니다만, 좀 더 령의 힘을 조절하거나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아이템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무기 아이템
1. 완드
사전적 의미론 (마술사의 가느다란)지팡이-막대기-가지 입니다.
단검정도의 짧은 길이의 막대에 다양한 장신구로 꾸며지거나, 문양등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2. 오브
사전적 의미론 구(모양), 구체, 천체 입니다.
3. 스몰소드
사전적 의미는 "찌르는 검" 입니다. <<17-18세기 결투`펜싱에서 찌르기용으로만 사용>>
가늘고 60~70센티밑터 정도의 짧은 검신으로 인해 가볍고 바르게 찌를 수 있습니다.
귀족의 검이라고도 하며, (어떤 자료엔 서민들이 편하게 쓰기 위해 만들었다고도 하는데…) 조슈아의 출생을 봤을때 적절한 듯 하네요.


방패(부위) 아이템
1. 스펠북-매직북-고서
2. 수정구(수정해골) 등


기획을 담당하신 ‘무투호’님의 한 마디!
“안녕하세요. 무투호입니다.


조슈아의 초반 기획에 앞서 "데모닉"을 한번 더 읽어보았습니다.
소설에서 가장 관심 있게 읽은 부분은, 조슈아가 "귀족"의 자제라는 점과 "강령"에 관한 부분이었습니다.
여기에서 "강령"이라고 하는 (영(靈)과 의사소통이 가능하거나/씌거나/조종 당할 수도 있지만/부릴 수도 있다) 부분이 현재 조슈아라는 캐릭터의 기본적인 틀을 잡는데 가장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전투 컨셉에 있어 "영"을 테일즈위버에서의 "마나의 흐름"이라는 부분으로 재해석하여 "조슈아"의 무기로 삼고, 다양한 스킬의 조합에 따른 전투 방식이 이뤄지도록 기획 되고 있습니다.
이미 8명의 캐릭터가 존재하는 테일즈위버에서의 캐릭터 추가는 어떤 형태로든 부담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신중하게 기존 캐릭터들과 앞으로 나올 캐릭터들과의 "조화"라는 부분에 우선하여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아직은 완성단계가 아니라 더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 어렵다는 점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만,
기존 캐릭터들과의 조화 뿐만 아니라 유저분들이 원하시는 부분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점 알아주셨으면 하네요.^^
"조슈아" 가 공개되는 그날까지 건강하게 테일즈위버 즐겨주시길 바랄게요.
이상입니다.”


와~ 정말 저도 기대가 됩니다.
이상 조슈아에 대한 대략적인 소개였는데요.
멋진 조슈아! 빨리 만나 보고 싶어요!!! >_< 테일즈위버팀은 오늘도 열심히 개발중이니까 많이 기대해 주세요~ ^^


그럼 다음에 또 궁금해 하시는 소식들을 들고 찾아 뵐게요.


또 만나요~! +ㅁ+/

전체 댓글 :
140
  • 밀라
    乃forever
    2007.01.08
    조슈아..강화 계열의 캐릭터라 하지만 공격스킬이 너무 적습니다 무기를 강화한다고 해도 고작하는건 기본공격 대미지도 적습니다. 공격스킬을 더 만들어야 할거 같습니다;;
  • 보리스
    하이 보리단쌓기
    2006.12.16
    조슈아 뒤에서나오는거... 혹시방귀ㅡㅡ;;??
  • 루시안
    발도제v
    2006.12.12
    이런 샤뱡샤뱡한;;
  • 티치엘
    내가어케아러
    2006.12.09
    조슈아기대
  • 보리스
    예프넨魔劍士
    2006.11.25
    언제나오냐 ;;
  • 보리스
    쉐도우워리어
    2006.11.24
    방패부위 아이템이 책이면..... 란지에 무기가 책이라는 건 영원히 물건너가는건가?
  • 티치엘
    수박소녀oi
    2006.11.23
    보리는??혹시안읽고??그나저나PKST님그렇게막군이싫어요--O--?
  • 나야트레이
    하이 나야물리복함
    2006.11.15
    에피2 조슈야 빨리쿼보고싶다-ㅁ-;;~!
  • 나야트레이
    하이 나야물리복함
    2006.11.15
    !ㄳ난허걱에피2는조슈아키워보고싶다ㅋㅋㅋ난이제부터1등하겟노라
  • 나야트레이
    하이 나야물리복함
    2006.11.15
    난왜난왜조슈야를좋와하는거야
  • 나야트레이
    하이 나야물리복함
    2006.11.15
    유비노님이랑베르님이랑적운비님들은왜이렇게얼마나고수?설마렙200하지만난조슈가더쌜거가타여ㅛ
  • 나야트레이
    하이 나야물리복함
    2006.11.15
    난4등이네1등돼고싶다조슈야야네가간다 ㅋㅋ난이제부터널키울거야하지만못키워 에피2조슈야언젠간키워볼꺼여
  • 보리스
    PKST
    2006.11.12
    조슈아가 "귀족"의 자제라는 점과 "강령"에 관한 부분에만 신경쓰지 마시고 "천재"라는 점과 성격에도 신경쓰셔서 막시민처럼 또라이 싸가지 캐릭으로나 제발 만들지 마세요.
  • 이스핀
    ―∇―
    2006.11.11
    생각보다 머리가 풍성(?)한데요 ㅋ_ㅋ..
  • 이스핀
    눈물。콧물
    2006.11.08
    케릭터가 예쁘장하게 생겼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