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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슈아 육성법과 시세비판

하이 엘기 2011-10-22 12:25 6011
엘기님의 작성글 71 신고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1~22까진 목요일 청소퀘스트를 통해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다음에 있을 재료를 미리 구해놓으신다면 축던을 애용합시다.)

23~40까진 봄동에서 노세요

41~55까진 그린츠 1에서 노세요

56~70까진 해동 1-1에서 노세요

70~85까진 묘원에서 노세요

86~105까진 시노프4~5층을 도시면서 노시면 무난합니다.

105~120까진 사막에서 놀아요.

121~130까진 황유에서 노세요

131~140까진 황유 옆 사냥터에서 노시면 무난합니다.

141~155까진 혼동 9에서 달려요

156~175까진 그림자 35층 아래층에서 노세요

175 셀레재분을 타고 35층에서 놀아줍시다.

(싫으면 계속 세검들고 레벨 1때부터 해오던 짓 255까지 계속 하시면 됩니다 ㅎ)

방출계를 타시고 200까지 달려요.

200부터는 알아서 ㅎ

 

템은 오리아머를 175까진 끼고 달려요. 메기까지 달려도 되요

나머지는 윙모or 삼백, 고글 or 연별귀, 14다야링or 차반or수반,

미스가 많이 뜨는편인데 사슴장갑 껴주면 크리도 많이 뜨고 명중도 어느정도 좋아요

신발은 E홍슈 껴줘요

마법책은 25마공 플럼 끼고 달려요

 

 

자, 본론은 시세 비판인데요

 

요새 윙값 하락으로 인해 많은 골머리를 앓고있습니다.

다른 서버는 이미 최하 값으로 하락한 터이구요

 

하이아칸이 그나마 높은 편인데 이것마저 가격이 높다고 할 수도 없습니다.

 

자 그럼 시세 비판을 시작할게요

 

윙 값이 하락을 하면 아이템을 팔고있던 분들도 가격을 올리게됩니다.

당연한 법칙이에요 어쩔수없어요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그렇다면 윙으로 갖고 계신분들은 불리한 셈입니다.

 

왜냐면 값은 하락하는데 템값은 높아지니까 못사는 템들이 점점 많아지거든요

 

그렇다고 아이템을 갖고 있자니 그러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언제 운영자가 캐시아이템으로 그 아이템을 뿌려서 값을 하락시킬지는 아무도 모르는 셈

 

그래서 돈으로 들고있자니 또는 템으로 들고있자니 너무 애매한 상황입니다.

제일 큰 해결법은 게임 현금서비스(일명 매x아 등등)에 현금을 묶어두는 건데요

 

이건 매우 획기적이지 못한 방법입니다.

 

전부 값이 떨어지니까 계속 윙을 처분하거든요. 가격 계속 하락됩니다.

 

요새 그나마 운영자분들이 잘하고 계신 부분이 있는데

그건 바로 아이템을 푸는 대신에 최대한 기간 아이템과 확장아이템을 푸는겁니다.

 

원래 게임내의 플레이는 운영자가 절대 터치해서는 안됩니다.

그렇지만 이미 화분이라던가 그러한 템들로 난무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기간제만 쳐 뿌리면 누가 화분을 사겠느냐?

이 부분을 해소하는게 확장템입니다. 확장템은 새로 만들면 되니까요ㅎ

 

격차가 심해지지 않겠느냐?

 

라는 의견도 있을수가 있겠는데요, 빈부격차로 인해 게임을 접는거보다

시세 불안정으로 게임을 접으시는분들이 더 많습니다.

 

먼저 해결해야할 부분이 시세 안정화인데요

 

캐시를 지르는 유저가 많으면 운영자가 그 돈으로 게임 정책을 바꾸는걸 시도하여 유저가 많아진다

또는

운영자가 좋은 정책을 하면 유저가 많아지면서 캐시 지르는 사람이 많아져 게임이 장수한다

 

절대 성립될 수 없는 이론입니다.

 

게임내의 유저가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어야 운영자가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그 아이디어를 통해 잦은 이벤트를 해야하는게 정상입니다.

 

앞에도 말했다시피 절대 게임 내에 운영자가 개입하는 일은 없어야합니다.

 

일단 그러면 윙의 화폐 하락을 막는 조치를 시도해야겠는데요

 

첫번째로

아미티스 플라티나윙의 판매는 3000~4000개 내로 판매합니다.

은괴니 금괴니 그걸 화폐로 하자고 하는 분들이 무모한 겁니다.

일단은 윙의 판매를 최소화 시키는 겁니다.

(윙이 현재 적으면 6~7천개 많으면 몇만개가 돌아다니는 상황일건데 지금부터 윙판매는

금지해야합니다.)

 

두번째로는 유저가 시드 또는 잡템을 이용하여 이벤트 아이템을 획득하는 이벤트가 잦아야합니다.

현재 시드를 사용하는 일은 물약값, 룰비 뭐 거의 이런셈입니다.

시드만 많아지고 그러면 계속해서 윙을 이용하게 되죠 윙이 많아지면 가격이 하락됩니다

 

세번째로는 화분과 같은 캐시아이템의 판매를 최소화시켜야합니다.

앞서 말했다시피 확장템은 상관없습니다. 다만 화분의 일반템들은 뿌리지 않아야합니다.

145 푼시온 아이템이 500~한장사이만 웃돕니다. 안그래도 제 가격을 못받는 템이지만

이렇게 뿌려서는 안됩니다.

 

네번째로는 아이템의 가격 지정이 필요합니다.

부르는게 값인게 요즘 판매하는 템들인데요, 가격을 모르는 분들이 윙을 지르고

무턱대고 산다고 칩니다. 가격은 그렇게 올라가는겁니다.

원가를 정해놓고 거기서 -20%~+25% 내의 거래만이 가능하도록 원가 지정이 꼭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아직 없습니다.)

 

다섯번째로는 누구나 다 알다시피 매크로 처분이 시급합니다.

매크로를 처분할 생각을 안하고 드롭을 낮춘 운영진들의 정책 방법이 매우 잘못되었습니다.

그건 일반유저가 더 구하기 어려워지고 결국 또 매크로에게 물건을 사야하는 셈입니다.

그러니까 드롭률을 낮추는 잔머리를 굴리지마시고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방법중 몇몇은 우리가 시행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우리라도 노력한다면 윙값은 충분히 올려볼 수 있습니다.

허나 운영진들의 노력도 조금이나마 필요합니다.

 

저렇게 고치는데 5시간도 안걸립니다.

매크로는 꾸준히 관심만 가져준다면 충분히 제재하고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운영자님들의 무관심과 사리사욕으로

우리가 정을 느끼고 오랜만에 찾는 테일즈가 지저분하게 변질되어보이는것을

바라지않을 뿐입니다.

 

그럼 모두 즐테하세요.

부가 수정, 추가 부분은 댓글로 달아주세요.

 

한분이 전부 시드로 하면 되지않느냐 라고 말씀을 하셨네요

이 부분은 다른분들도 댓글을 또 달것이라 생각을 해서 말씀을 드립니다.

 

현 프로그램 전공을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값을 지정하는 변수의 크기가 정해져있습니다.

최대값을 넘으면 되려 -가 되어 시드가 깎입니다.

 

이 부분은 가장 골치아픈 부분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시드 제한을 걸어둔겁니다.

버그나 에러가 아니라 시스템 원래의 성질입니다.

시드제한을 풀어달라는 말씀들은 안하셨으면 합니다 ㅎ

 

그리고 은괴 부분 말씀 주셨는데 현재 윙을 움직이나 은괴를 움직이나 같은 부분입니다.

시드를 많이 소비하게 하고 수표와 같은 화폐를 더이상 못찍어내게 하자는 의도인데

은괴를 사용하자는 말씀 역시 안하셨으면 합니다ㅎ

 

한번 생각해본것이 있는데 집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는게 어떻겠는가 싶겠네요

얼마동안 집에 있을시, 고유의 버프를 받는 효과가 있으면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아지겠지요.

 

구입하는 방식은 은괴를 이용해서 경매를 하는것이 어떨까요?

 

현재 널린 화폐를 정리할 방법이지 않나 싶네요.

전체 댓글 :
71
  • 이스핀
    아노 렘스
    2011.10.28
    그다지 납득은 잘 안가네요...
  • 조슈아
    하이 을누
    2011.10.28
    화폐의가치가 하락해서 가장 큰 피해를본 국가는 독일이 아니라 폴란드아닌가여ㅋㅋ그리고 변수의크기가 정해져있다고하더라도 컴퓨터는 5천만의 숫자를 크게 **않는데;무슨소리시죠..조금만 신경써도 수십억까지도 변환시킬수잇음;
  • 보리스
    아타나
    2011.10.27
    그거아시는지? 윙값 현시세떨어져서 물건값올려파는애들이 있구 그냥 그대로 파는애들이 있어서 나중에 난감해짐 특히 알면서 대놓구 예전시세대로 사고 지금시세대로 파는애들이 개짱남 ㅋㅋ 윙값올라도짱깨들 밥벌이밖에안댐
  • 조슈아
    아노 남아르
    2011.10.27
    자 넥슨에 가서 `1:1을 걸어봅시다.
  • 조슈아
    하이 엘기
    2011.10.26
    테일즈가 19세 이상 이용가가 아닌이상 도박은 좀; ㅋㅋㅋㅋㅋㅋㅋㅋ
  • 조슈아
    하이 아르곤、
    2011.10.26
    쩝 시드 회수라는 개념이 통용되기가 어려우니.... 딱히 시드가지고 뭘 한다는게 윙사서 축적.. 차라리 시드를 이용한 도박같은걸 만들면 회수는 되지않을까는 치기어린 생각도 해보게되네요.
  • 조슈아
    하이 아르곤、
    2011.10.26
    음.. 인크도 노말 인크만 있는게 안 좋았을까하는 왜 예전 테일즈가 더 재밌었을까하는 생각이
  • 막시민
    높새
    2011.10.25
    윙값 떨어진다고 짱깨한테 윙 팔지 말라고 하면서 정작 현질할 때는 100원이라도 싼 짱깨 윙 사는 이중성 ㅋㅋㅋ
  • 루시안
    하이 푸다다다
    2011.10.24
    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윙값뿐 아니라 아이템 시세가 떨어졌고, 또 산스템의 영향으로 기존 인크템의 가격도 하락하는데 한 몫했지.
  • 루시안
    하이 푸다다다
    2011.10.24
    윙의 현금 가격이 떨어지기 때문에 전체적인 아이템 가격이 떨어지던데. 옛날엔 플윙 1장당 8만원이었고 리플이 32만원이었지? 그 당시에는 그만한 아이템이 없었기도 했었고, 매크로도 거의 없었지. 매크로 풀림으로 인
  • 이자크
    꺄료료룡
    2011.10.24
    그닥 납득은 ...
  • 클로에
    로폰
    2011.10.24
    가장좋은방법은 모든 아이템을 상점에서 팔면 되는건데...그러면 또 레어의 의미가 없어지고...참 그렇죠...?
  • 클로에
    로폰
    2011.10.24
    유저들이 현거래를 조장하는거죠 뭐... 윙의 현금시세가 떨어졌다고 가격을 올리는거보면 좀 그렇긴 해요 게임내의 시세가 현거래사이트의 영향을 받는게 가장 슬픈일입니다...
  • 막시민
    #올림표#
    2011.10.24
    글 주장이 탬값이 떨어져서 다섯가지 해결책을 내놓았지만 제가 볼때 원인은 "매크로", "고렙화" 뿐입니다 근데 원인을 다른 곳에서 찾고 있지요
  • 막시민
    #올림표#
    2011.10.24
    윙값이 종이값되는건 매크로로 시드가 엄청나게 풀려서 단지 그이유 뿐입니다 매크로없애는건 반대할사람 아무도 없고 반대한적도 없습니다 방법의 효과를 말하는거지 매크로가 푸는 시드를 단지 거래불편하게 한다고 막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