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게시판

루시안
아이템

신개념 서버통합!! 꼭보셈!!

아노 슈퍼귀요미 2011-10-09 10:10 3151
슈퍼귀요미님의 작성글 85 신고

기존의 서버통합의 문제점은 이렇습니다.

 

1.시세가 개판이된다.

 

2.아이디,클럽이름등이 중복되서 알아보기 힘들어지거나,이름의 개성이 적어진다.

 

3.안개섬,혼알,태돌등 공급이 한정적인 아이템들이 심각하게 폭등한다.

 

4.여러가지 컨텐츠들을 많은 유저가 이용할수없다.(컨텐츠는 한정적인데 사람은 많아지니)

 

5.사람적은서버가 가지는 장점은 모두 사라지게된다.

(사람이 적어서 사냥하기 좋다는점등,여러가지 장점)

 

 

 

한마디로 표현해드리자면

 

기존의 서버통합을 하게되면 "사람이 많은서버의 장점만" 살리게되고

 

"사람이 적은서버의 장점은" 전부다 죽이게됩니다.

 

그리고 또,서버통합으로인해서 생기는 또다른 수많은 단점들이 생겨나서

 

사실상 얻는것보다는,잃는게 더 많은 샘이 되구요...

 

아마,이런식의 서버통합이된다면 사람이적은서버가 가지는 장점이 좋아서,

 

사람이적은서버에 가고싶은사람들의 선택권도 없애버리는 샘이되겠죠..

 

 

 

 

그래서,저는 다른 방식의 서버통합을 추천해드려볼까합니다..

 

물론 이걸 영자느님이 봐주실지 안봐주실지는 모르겟지만..

 

수많은 유저분들이 다 공감하고,쓸만하다고 생각해주시는게

 

우선적으로 영자느님을 설득할수있는 가장 큰 무기일테니까요.

 

그럼 설명들어가는데,제가 생각하는 서버통합의 방식은

 

단순하게 서버를 그냥 막무가내로 통합해버리는게아니라

 

역발상으로,서버통합이아닌 통합서버를 만들어버리는겁니다.

 

한마디로말해서,모든서버의 사람들이 들어갈수있는 통합맵을 만들어버리는거죠.

 

그리고,그맵애는 자유시장,마을,인던,도플숲등 여러가지 컨텐츠를 만들면되는거구요.

 

그렇게되면, 우선 위에서 언급한 2,3,4,5의 모든 단점은 모두 사라지겠죠?

 

단점이 1번하나만으로 축소되는겁니다.

 

(위에 2,3,4,5 보고 잘 생각해보세용.모두사라집니다.)

 

그리고,위에서 언급했던 통합맵 때문에 수많은 장점도 추가되겠죠.

 

우선 자유시장이 생기니,사람적은서버분들,무기하나 일주일넘게 안구하셔도되구요.

 

시장자체가 적을수록 시세조작에 유리하다는 측면에서 볼때,

 

메크로들이 막무가내로 시세를 조작하기도 힘들어질테구요.

 

그리고 도플숲같은게 만들어지면,아시다시피 텔즈마니아 유저의 절반이상이 쟁할라고 겜하는만큼

 

쟁이라는 컨텐츠도 굉장히 발달시킬수있게 될겁니다.

 

사람적은서버에서 찌찔하게 10명씩싸우는 그런 조촐한 쟁이아니라

 

70~80명씩 단체로 싸울수 있게되는거죠!.

 

그리고 인던같은것을 만들게되면,약해빠진 데린보스 4~5명이 잡는게아니라

 

20~30명씩가서 제대로된 인던사냥도 가능하게될겁니다.

 

솔직히 데린보스...허접하거든요..

 

이상한 상태이상만 걸고,솔직히 워낙 소수가 잡다보니..보스스러운 느낌도 별로안납니다.

 

그러니까 아예,따로 통합맵에 정말 강한보스를 인던식으로 여럿 만들어서,

 

수많은 고렙유저들이 단체로 뛰어들어도 전부다 학살시킬수있는 그런 보스를 좀 잡고싶네여.

 

그리고 그뿐가요,공성전도 새로 만들수 있을겁니다.

 

단순히 서버별로 있는 요새가아니라 통합서버내에 더큰요새를 한두개만들어버리면

 

수많은 클럽들이 경쟁하는 공성전을 만들수도있게되죠!.

 

저라면,아마 4~5개 클럽끼리 동맹을 가능하게해서

 

40명vs40명이아니라 200vs200정도의 훨씬더 큰 규모의 공성전이 가능하게도 만들듯싶네요.

 

통합요새가 주는 메리트도 기존의 요새보다 훨씬더 좋게끔하구요.

 

그것외에도,깃빨뺏기니 실버스컬이니

 

여러모로 텔즈가 아쉬워하던 컨텐츠들도 다시 제대로 부활시킬수있을겁니다.

 

 

 

나름 괜찮지않나요?


 

사실은 이런류의 서버통합은 이미 한두게임에서 실행한 바가있습니다.

 

그리고 결과는 상당히 성공적이였죠.

 

씰온라인이라는 게임도 제가 플레이하고있을때 이런식으로 서버통합을했었는데

 

유저들 모두 반응이 매우좋았습니다.심지어 우리섭은 아노나 하칸처럼 사람이많아서

 

손해도 꽤보는 패치내용이였는데..모두 그래도 고렙컨텐츠가 늘어난다는 큰 장점때문에

 

대부분의 유저분들이 모두 좋아하셨죠.

 

부디,이런 서버통합이 테일즈위버도 제발 좀 이루어졋으면좋겠다는

 

거대한 바람을 품에안고 글을 마칩니다..

 

 

 

 

 

 

 

 

 

[추신]

 

글내용하고,반응이 좋은 덧글 몇개 스샷찍어서

 

문의메일 보냈습니당...

 

해줄지 안해줄지는 정말 모르겟지만..

 

뭐 해주길 빌어봐야죠..뭐....젭라..

 

 

 

 

 

 

 

 

 

 

 

 

 

 

 

전체 댓글 :
85
  • 루시안
    하이 잔디밭꼬마
    2011.10.28
    나쁘지않은 아이디어인데 관리 굉장히 힘들텐데;;
  • 란지에
    아노 Einxbern
    2011.10.15
    어 병`신이 아니엇어요 개병`신 하나추가요~
  • 란지에
    아노 Einxbern
    2011.10.15
    여기 병`신하나 추가요~
  • 루시안
    아노 슈퍼귀요미
    2011.10.10
    글쎄요,챕터나 목요퀘같은것도 통합서버맵에서 할수있게하면되지않을까요? 그리고 어울릴사람이 적다는것도 굉장히큰문제점인데,통합맵생기면 해결됩니다.오히려 통합맵생기면 사냥하기좋은 사람적은서버가 더 곽광받죠.;
  • 란지에
    SonataArtica
    2011.10.10
    통합맵에선 아이디 옆에 서버이름 써져있으면 되겠네요
  • 이자크
    하이 지쟈스
    2011.10.10
    그리고 고렙 컨텐츠나 시장이 통합서버로 집중되면 역으로 본서버가 죽어버릴수도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 본서버에선 매크로만 활동하고 유저는 전부 통합서버에 가있는 괴현상이 벌어질수도 있죠.
  • 이자크
    하이 지쟈스
    2011.10.10
    그 외 목요일퀘스트나 일부 챕터처럼 인원수 안맞춰지면 진행자체가 불가능한 경우에 대해선 해결이 불가능합니다. 이 두가지는 초보입장에선 굉장히 민감한 요소이구요.
  • 이자크
    하이 지쟈스
    2011.10.10
    사람이 적은 서버에서 이 방안으로 해결되는건 딱 하나 아이템 구하기 용이해진다 뿐입니다. 이건 사람이 적어서 발생하는 문제중 하나일 뿐이죠.
  • 조슈아
    아노 현재님이다
    2011.10.10
    추천합니다
  • 란지에
    아노 Ipos
    2011.10.10
    물론 이방안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줄수있는건아니더라도,그 문제로인해 발생하는 단점을 거의다 최소화시켜줍니다...거기에 추가로 고렙컨텐츠도 늘릴수있구요,전혀 반대할만한 건수가 없는 아이디어같은데 왜들그러시나;...
  • 란지에
    아노 Ipos
    2011.10.10
    지쟈스님 무슨소리신지; 위의방안이 어떻게 사람이 적은서버의 입장을 생각하지않는다는거죠? 제가볼때는 사람많은서버가 시세때문에 조금 피해보는걸제외하고는 두경우 모두 득보는것밖에없는것같은데요??
  • 이자크
    하이 지쟈스
    2011.10.10
    통합시의 문제점만 생각하실게 아니라 사람이 적은 서버의 입장에서도 한번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귀요미님께서 제시하신 방법은 어디까지나 사람이 부족하지 않은 서버와 고레벨유저의 입장만이 반영된 것입니다.
  • 보리스
    하이 방랑자27세
    2011.10.10
    한번 믿어봐도 괜찮을것 같기도 하고
  • 보리스
    하이 방랑자27세
    2011.10.10
    뭐 지금의 넥슨은 예전과 달라서 가차없이 버리는 정도는 아닌거 같으니 나름 기대해봐도 되는건가... 예전의 넥슨은 오로지 quantity만 보고 그걸 추구하기만 했는데 지금은 quality위주로 가는거 같으니
  • 보리스
    하이 방랑자27세
    2011.10.10
    해외위주로가는 게임도본... 뭐 그거야 그 회사의 방침이니 어쩔수없겠지만 테일즈위버는 그런게임들과는 다른방향을 갔으면 싶은데 과연 가능할련지...